교보문고, 한국산업의고객만족도 22년 연속 1위

입력 2018-10-11 10:3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1997년 대형서점부문 첫 평가 이래 22년 연속

▲교보문고 광화문점 전경.(사진제공=교보문고)
▲교보문고 광화문점 전경.(사진제공=교보문고)
교보문고가 11일 '2018 한국산업의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대형서점부문' 22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KCSI 조사 대상인 114개 산업 360개 기업 중 20년이 넘게 연속으로 1위를 달성한 기업은 현대자동자(25년), 에버랜드(24년), 삼성전자(21년), SK텔레콤(21년), 우정사업본부(20년) 총 6군데뿐이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고객만족도(KCSI)'는 국내 산업의 각 산업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도를 나타내는 종합 지수로 매년 객관적인 평가를 거쳐 고객들이 선호하는 브랜드를 발표해 왔다.

'대형서점 부문'의 고객만족도 조사는 지난 1년간 대형서점을 이용한 서울·수도권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18세 이상의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평가를 진행한 결과, 교보문고가 우수한 평가를 받아 대형서점부문 고객만족도 1위에 선정됐다. 1997년 대형서점부문에 첫 평가가 시작된 이래 22년 연속의 기록이다.

이번 평가에서 교보문고는 △자연친화적인 쾌적한 분위기의 라이프 스타일 서점으로의 변화 △독자의 취향과 비슷한 성향의 고객 구매 데이터를 분석해 개인별 맞춤 도서를 추천하는 'Picks(픽스)' 오픈 △업계 최초 향기마케팅 일환으로 시그니처 향 'The Scent of Page'(책향) 개발 △다양한 체험서비스 및 문화행사를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서비스와 최상의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고객만족활동에서 고객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부활 시켜줄 주인님은 어디에?…또 봉인된 싸이월드 [해시태그]
  • 5월 2일 임시공휴일 될까…'황금연휴' 기대감↑
  • "교제는 2019년부터, 편지는 단순한 지인 간의 소통" 김수현 측 긴급 입장문 배포
  • 홈플러스, 채권 3400억 상환…“거래유지율 95%, 영업실적 긍정적”
  • 아이돌 협업부터 팝업까지…화이트데이 선물 사러 어디 갈까
  • 주가 반토막 난 테슬라…ELS 투자자 '발 동동'
  • 르세라핌, 독기 아닌 '사랑' 택한 이유…"단단해진 모습 보여드리고파" [종합]
  • 맛있게 매운맛 찾아 방방곡곡...세계인 울린 ‘라면의 辛’[K-라면 신의 한 수①]
  • 오늘의 상승종목

  • 03.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3,600,000
    • +1.56%
    • 이더리움
    • 2,828,000
    • +0.93%
    • 비트코인 캐시
    • 495,300
    • +1.87%
    • 리플
    • 3,549
    • +4.14%
    • 솔라나
    • 195,800
    • +5.78%
    • 에이다
    • 1,085
    • +2.55%
    • 이오스
    • 736
    • -0.41%
    • 트론
    • 326
    • -0.91%
    • 스텔라루멘
    • 404
    • -0.98%
    • 비트코인에스브이
    • 49,930
    • -0.08%
    • 체인링크
    • 20,410
    • +1.44%
    • 샌드박스
    • 416
    • +0.7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