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문고, 한국산업의고객만족도 22년 연속 1위

입력 2018-10-11 1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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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7년 대형서점부문 첫 평가 이래 22년 연속

▲교보문고 광화문점 전경.(사진제공=교보문고)
▲교보문고 광화문점 전경.(사진제공=교보문고)
교보문고가 11일 '2018 한국산업의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대형서점부문' 22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KCSI 조사 대상인 114개 산업 360개 기업 중 20년이 넘게 연속으로 1위를 달성한 기업은 현대자동자(25년), 에버랜드(24년), 삼성전자(21년), SK텔레콤(21년), 우정사업본부(20년) 총 6군데뿐이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고객만족도(KCSI)'는 국내 산업의 각 산업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도를 나타내는 종합 지수로 매년 객관적인 평가를 거쳐 고객들이 선호하는 브랜드를 발표해 왔다.

'대형서점 부문'의 고객만족도 조사는 지난 1년간 대형서점을 이용한 서울·수도권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18세 이상의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평가를 진행한 결과, 교보문고가 우수한 평가를 받아 대형서점부문 고객만족도 1위에 선정됐다. 1997년 대형서점부문에 첫 평가가 시작된 이래 22년 연속의 기록이다.

이번 평가에서 교보문고는 △자연친화적인 쾌적한 분위기의 라이프 스타일 서점으로의 변화 △독자의 취향과 비슷한 성향의 고객 구매 데이터를 분석해 개인별 맞춤 도서를 추천하는 'Picks(픽스)' 오픈 △업계 최초 향기마케팅 일환으로 시그니처 향 'The Scent of Page'(책향) 개발 △다양한 체험서비스 및 문화행사를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서비스와 최상의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고객만족활동에서 고객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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