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입주예정자 협의회가 입주민 간 원활한 소통의 중심이 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동탄2신도시 호수부영74 아파트 입주예정자 협의회가 그 주인공이다.
이들은 박람회 기획사 선정부터 단체등기 법무 선정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을 투명하고 공정한 과정을 거쳐 선정하는 등 입주민들의 이익을 위한 노력을 통해 스스로 '살기 좋은 아파트'를 만들어가고 있다.
5차에 걸친 임시 총회를 통해 입주민 간 지속적인 소통을 꾸준히 진행해온 동탄2 호수부영74 입주예정자 협의회는 지난 10월 6일 150여 명의 입주예정자가 참석한 가운데 동탄중앙어울림센터에서 입주예정자 총회를 열었다.
총회에 참석한 전종현 입주예정자협의회 대표는 "입주예정자 협의회 임원과 카페 회원의 도움으로 살기 좋은 아파트를 만들어나가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함께 살아나가는 멋진 이웃들을 만들어나가겠다"고 전했다.
이어 "현재 건설사와 협의를 원활히 해나가고 있으며 지금까지의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모두가 힘을 합쳐 초등학교, 아파트 차폐, 식재 등 산적한 문제들을 해결해 나가자"라고 입주민들에게 제안하기도 했다.
총회에 앞서 입주예정자협의회는 입주박람회 기획사 및 단체등기 법무 선정을 위한 경쟁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업체를 선정했으며 총회를 통해 입주예정자들에게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입주박람회 기획사로 선정된 류창화 주식회사 웍스위즈 대표는 "입주민들에게 가격 경쟁력, 품질 경쟁력 그리고 확실한 사후관리를 진행하겠다"는 다짐을 전했다.
웍스위즈는 성공적인 입주박람회 진행을 위해 11월 3일에 ‘소확행’ 입주세미나 진행, 11월 17~18일에 사전점검 후 11월 24, 25일 양일관 아주대 체육관에서 박람회를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한편 동탄2 호수부영74 아파트는 강남과 동탄2간에 GTX 동탄역 건설, 수서-동탄2-평택간 KTX, 경부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등으로 원활한 교통 네트워크가 마련돼 있으며, 상업•문화•레저가 복합된 도심공간인 동탄호수공원이 위치해 있어 다양한 편의시설로 편리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여기에 실내에서 편리하게 골프 연습을 즐길 수 있는 골프연습장, 바쁜 현대인의 건강증진을 위한 피트니스센터, 에어로빅과 요가, 필라테스 등 다양한 운동을 할 수 있는 GX룸, 쾌적한 분위기 속에서 학습할 수 있는 도서관, 어르신들의 친목활동을 돕는 경로당,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키즈클럽 등 커뮤니티 공간도 마련돼 입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여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