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 매장 '온앤더 리빙' 정식 오픈

입력 2018-10-21 15:3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롯데백화점이 라이프스타일 매장 강화에 나섰다.

롯데백화점은 22일부터 잠실점 10층에 리빙 컨시어지 전문 매장인 ‘온앤더 리빙(ONandthe living)’을 정식 오픈한다고 21일 밝혔다. 온앤더 리빙은 지난달 21일 프리오픈 후 약 한 달간 시범운영 후 정식 매장으로 전환했다.

온앤더 리빙 매장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어선 매장이란 뜻으로, 단순 제안과 판매를 넘어서 고객 라이프스타일과 구매목적에 맞는 가전ㆍ가구ㆍ주방ㆍ식기 등 리빙 상품에 대한 맞춤 큐레이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1만5000개 상품이 준비된 온앤더 리빙 매장은 △셀프 컨설팅 및 검색이 가능한 ‘검색존' △컨시어지를 통해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컨설팅존’ △스타트업 기업의 아이디어 상품을 진열한 ‘인큐베이터존’ 등으로 구성됐다. 롯데백화점은 이 매장을 10층 상행 엘리베이터 앞에 배치해, 잠실점의 시그니처 매장으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온앤더 리빙 매장은 구매 목적에 최적화된 ‘고객 맞춤형 컨설팅 매장’을 구현했다. 대표적으로 32인치 터치패널을 통해 입주 예정 및 거주 중인 아파트 도면에 구매하고자 하는 추천 상품을 배치해볼 수 있는 ‘3D모델링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또한 롯데백화점은 온앤더 리빙 매장에 고객 컨설팅을 위한 직영 컨시어지 직원을 배치하기도 했다. 특정 브랜드에 속하지 않는 직원을 통해 객관적인 상품 추천과 컨설팅을 제공키로 한 것이다.

한편, 온앤더 매장 내 고객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스타트업 기업들의 아이디어 상품도 선보인다. 아이디어 상품들은 총 6개의 상품들로, 매월 새로운 상품들을 선보여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신상품을 만나는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전형시 롯데백화점 디지털전략본부장은 “세상에 없는 롯데백화점만이 선보일 수 있는 혁신적인 매장을 선보이기 위해 지난 3월부터 혁신 매장 만들기에 돌입했다”며 “이번 ‘온앤더 리빙’ 매장을 시작으로 패션, 뷰티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컨시어지 매장을 만들 예정”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신라면·빼빼로·불닭까지...뉴욕은 지금 K푸드 앓이중[가보니(영상)]
  • 수험생 정시 입결 활용 시 “3개년 경쟁률·충원율 살펴보세요”
  • 트럼프, 2기 재무장관에 헤지펀드 CEO 베센트 지명
  • 송승헌ㆍ박지현, 밀실서 이뤄지는 파격 만남…영화 '히든페이스' [시네마천국]
  • 강원도의 맛과 멋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단단단 페스티벌' 外[주말N축제]
  • 野, 오늘 4차 주말집회…‘파란 옷, 깃발 금지' 먹힐까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873,000
    • -1.36%
    • 이더리움
    • 4,632,000
    • -0.6%
    • 비트코인 캐시
    • 731,000
    • +7.18%
    • 리플
    • 2,115
    • +7.91%
    • 솔라나
    • 355,800
    • -1.36%
    • 에이다
    • 1,483
    • +22.76%
    • 이오스
    • 1,059
    • +9.4%
    • 트론
    • 297
    • +6.45%
    • 스텔라루멘
    • 601
    • +51.39%
    • 비트코인에스브이
    • 99,100
    • +5.26%
    • 체인링크
    • 23,040
    • +9.09%
    • 샌드박스
    • 544
    • +10.5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