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세점 탕진잼 아이템 따로 있다? 꼭 챙겨야 할 '잇템' 리스트

입력 2018-10-22 14:4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자연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의 모이스처 크림이 SNS를 통해 면세점 인싸템으로 불리고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면세점을 자주 이용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이른바 면세점 ‘인싸템(인사이더 아이템의 줄임말로 사람들과 잘 어울리고 친하게 지내는 이들의 아이템을 의미하는 신조어)’으로 손꼽히고 있다고. 궁중비책의 모이스처 크림은 보습력이 오랫동안 지속되어 쉽게 건조해지는 영유아의 피부를 48시간 동안 촉촉하게 유지 시켜준다.

이에 대해 궁중비책 관계자는 “SNS상 입소문을 탄 모이스처 크림이 면세점에서도 열기를 이어지고 있다”라며 그 이유에 대해 “쌀쌀한 날씨에 특히나 건조한 환경에 있는 중국 등 대륙에 거주하는 사람들이 강력한 보습을 원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궁중비책은 올 상반기 면세점에서 판매 호조를 기록했는데, 궁중비책 전 제품의 상반기 면세점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3배 가까이 성장했으며, 올해만 신라면세점 서울점, 신세계면세점 명동점과 강남점의 러브콜을 받았다.

그 뿐만 아니라 입소문을 타고 ‘인싸템’ 계열에 발을 들인 제품이 몇 가지 더 있다. 전문 헤어기기를 취급하다가 B2C(기업•소비자 간 거래) 시장으로 활로를 넓힌 ‘보다나 고데기’가 그것. ㈜보다나(VODANA)는 올 상반기 신라인천공항과 신세계명동 오프라인면세점에 입점했고, 지난달 신세계면세점 강남점까지 입점하며 면세점 채널 확대에 성공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패션 카테고리에서도 찾아볼 수 있는데, 올 상반기 면세점을 휩쓴 패션잡화 브랜드 파인드카푸어의 ‘핑고백’이 그 예다. 핑고백은 유명 패션 블로거는 물론, 소녀시대, 여자친구 등 연예인 착용 사진이 SNS에 돌기도 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켄드릭 라마, 슈퍼볼 하프타임 공연의 역사를 쓰다 [이슈크래커]
  • 딥시크 금지되면 끝?…일상 훔쳐본다는 '차이나테크 포비아' 솔솔 [이슈크래커]
  • 한국인 10명 중 2명 "가까운 일본, 아무 때나 간다" [데이터클립]
  • 故 김새론, 오늘(19일) 발인…유족ㆍ친구 눈물 속 영면
  • “中 반도체 굴기, 한국 턱밑까지 쫓아왔다” [반도체 ‘린치핀’ 韓의 위기]
  • "LIV 골프는 게임체인저?"…MZ들을 위한 새로운 골프의 세계 [골프더보기]
  • 가족여행 계획하고 있다면…‘근로자 휴양콘도 지원사업’으로 저렴하게! [경제한줌]
  • 단독 대법원도 ‘테라‧루나’ 증권성 인정 안해…신현성 재산몰수 재항고 기각
  • 오늘의 상승종목

  • 02.1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43,510,000
    • +1.15%
    • 이더리움
    • 4,048,000
    • +1.84%
    • 비트코인 캐시
    • 481,400
    • +1.58%
    • 리플
    • 3,981
    • +5.07%
    • 솔라나
    • 251,800
    • +1.04%
    • 에이다
    • 1,135
    • +0.62%
    • 이오스
    • 930
    • +2.76%
    • 트론
    • 364
    • +2.82%
    • 스텔라루멘
    • 500
    • +3.73%
    • 비트코인에스브이
    • 56,150
    • -0.18%
    • 체인링크
    • 26,710
    • +0.6%
    • 샌드박스
    • 540
    • +0.9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