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 'CCMS' 도입

입력 2008-05-23 13: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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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야쿠르트는 고객만족 최우선 경영을 실현하기 위해 '소비자 불만 자율관리 프로그램'을 도입한다고 23일 밝혔다.

'CCMS(Consumer Complaints Management System)'는 공정거래위원회가 추진 중인 소비자 보호 프로그램으로, 기업과 소비자가 자율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한국야쿠르트는 이를 전사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고정완 홍보부문장을 CCMS 자율관리자로 선정하고, 고객만족팀, 마케팅팀, 연구개발팀, 자재팀 등으로 CCMS 위원회를 구성해 자율관리 프로그램을 전격 가동키로 했다.

또한 ▲불필요한 고객 불만 사례를 방지하기 위한 사전예방 시스템 구축 ▲불만고객에 대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사후구제 ▲빠르게 변화하는 외부환경에 발맞춘 시스템 개선 등 3단계 과정에 대해 세부 운영 기준 및 실행 가이드를 마련했다.

이에 따라 한국야쿠르트는 23일 잠원동 본사 대강당에서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정책과 배진철 과장 및 소비자 단체 관계자, 회사 임직원들이 참가한 가운데 'CCMS 도입 및 실행 선포식'을 가졌다.

한국야쿠르트 양기락 사장은 이날 "CCMS 도입은 한국야쿠르트가 한층 고객 앞으로 다가설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지속적인 품질과 서비스 향상 활동을 통해 고객 불만을 근본적으로 개선하고 고객 가치를 높이는 일류기업으로 도약하자"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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