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갑 한국전력공사 사장은 25일 서울 한전아트센터에서 소비자단체장들과 간담회를 열었다. 왼쪽 3번째부터 김연화 소비자공익네트워크 회장, 김자혜 소비자시민모임 회장, 김 사장, 남인숙 한국부인회 회장, 홍혜란 에너지시민연대 사무총장, 박인례 녹색소비자연대 대표.(한국전력공사)
한전은 전력 소비자의 권익을 보장하고 서비스 수준을 높이기 위해 이날 소비자단체 간담회를 마련했다. 간담회에는 한국소비자연맹 소비자시민모임 등 소비자단체 6곳의 대표가 참여했다.
소비자단체장들은 △사회적 약자의 에너지 기본권 확대 △제도 개선 시 변경된 정보의 빠르고 투명한 공개 △민원 지역 주민과의 지속적 대화 △온실가스 절감 적극 동참 등을 김 사장에게 요청했다.
이에 김 사장은 "소비자 단체장들이 제시한 다양한 의견을 검토해 정책수립과 회사 운영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화답했다. 이어 "다양한 이해관계를 가진 전력사업을 국민들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소비자단체가 메신저 역할을 계속 해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