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를 들어 abc.com의 도메인을 가진 기업이 파란에서 해당 도메인으로 오픈메일을 등록하면, abc.com 도메인 그대로 파란의 웹메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오픈메일은 별도의 메일 서버 구축이 필요 없어 비용이 전혀 발생하지 않는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으로, ‘오픈메일’을 파란 메일에서 연동해 사용할 경우, 파란 로그인만으로 여러 개의 오픈메일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메일 계정 추가 및 삭제 기능을 관리자 모드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 기존에 메일서버 담당자들만이 수행할 수 있었던 메일 관리 업무를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파란 ‘오픈메일’은 기본형과 교육형 등 2가지로 구성됐고, 기본형은 계정 200개(계정당 1GB), 교육형은 계정 2000개(계정당 2GB)의 용량을 무료로 제공한다.
KTH 파란사업부문장 권은희 상무는 “파란의 오픈메일 서비스는 파란의 메일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안정적이고도 경제적인 시스템을 구축한 서비스”라며, “오픈메일 사용시 단체 구성원간의 커뮤니케이션 수단 단일화를 통한 업무 효율성 증대가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