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비대면 전문상담 브랜드 '스타링크(Star Link)' 론칭

입력 2018-11-01 13:3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상담직원 연결 메뉴 선택까지 소요시간 6초로 단축

KB국민은행은 1일 고객중심 콜센터 혁신을 위한 비대면 전문상담 브랜드 '스타링크(Star Link)'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지금까지는 고객이 직원과의 통화를 위해 콜센터 대표번호(1588-9999)로 전화 시, 계좌조회나 이체 등 폰뱅킹 업무에 대한 ARS 안내 후 마지막에 상담직원 연결 메뉴가 나왔다.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KB국민은행은 스타링크 상담전용번호(1800-9999)를 신설했으며, 폰뱅킹과 상담번호를 분리하고 고객이 문의하고자 하는 업무만 선택하면 직원과 바로 연결이 가능해져 ARS 단계 및 연결시간이 크게 단축됐다.

또한, 우수고객(MVP,로얄스타 등급)을 대상으로 ARS 번호입력 없이 상담직원을 바로 연결하는 ‘프리미엄 상담 서비스’를 선보여, 대상 고객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더불어 고객에게 충실한 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예금–대출–자산관리 등의 통합상담이 가능한 '스타링크(Star Link)'전문상담팀을 구성해 상담 역량을 강화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뱅크 시대에 기계음이 아닌 따뜻한 직원의 목소리가 고객을 맞이하고, 고객의 시간 가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콜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부활 시켜줄 주인님은 어디에?…또 봉인된 싸이월드 [해시태그]
  • 5월 2일 임시공휴일 될까…'황금연휴' 기대감↑
  • "교제는 2019년부터, 편지는 단순한 지인 간의 소통" 김수현 측 긴급 입장문 배포
  • 홈플러스, 채권 3400억 상환…“거래유지율 95%, 영업실적 긍정적”
  • 아이돌 협업부터 팝업까지…화이트데이 선물 사러 어디 갈까
  • 주가 반토막 난 테슬라…ELS 투자자 '발 동동'
  • 르세라핌, 독기 아닌 '사랑' 택한 이유…"단단해진 모습 보여드리고파" [종합]
  • 맛있게 매운맛 찾아 방방곡곡...세계인 울린 ‘라면의 辛’[K-라면 신의 한 수①]
  • 오늘의 상승종목

  • 03.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4,143,000
    • +3.72%
    • 이더리움
    • 2,838,000
    • +3.01%
    • 비트코인 캐시
    • 482,300
    • -0.45%
    • 리플
    • 3,458
    • +3.75%
    • 솔라나
    • 196,900
    • +8.97%
    • 에이다
    • 1,079
    • +3.85%
    • 이오스
    • 744
    • +2.9%
    • 트론
    • 326
    • -1.81%
    • 스텔라루멘
    • 403
    • +0.5%
    • 비트코인에스브이
    • 50,200
    • +1.62%
    • 체인링크
    • 20,190
    • +5.87%
    • 샌드박스
    • 419
    • +5.0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