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비즈협회가 6일 국립 부산기계공업고 체육관에서 부산기계공고 2, 3학년 재학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이노마이스터 채용설명회'를 열었다.
이노비즈협회는 중소벤처기업부, NH농협은행과 함께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국립마이스터고(부산기계공고·전북기계공고·구미전자공고)의 우수 기술 인력과 혁신기술을 기반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이노비즈기업 간 채용연계를 위한 '이노마이스터 장학사업'을 운영해 왔다. 그 일환으로 '이노마이스터 채용설명회'를 매년 열고 있다.
협회와 NH농협은행은 지난 2012년부터 6년간 이노비즈기업에 취업한 학생 총 490명에게 20억40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올해는 최대 2억 원 규모로 장학금을 지급하며, 현재까지 3개 마이스터고에서 총 46명의 우수 기술 인력을 배출했다.
이노비즈협회는 취업 확정자를 대상으로 고용노동부 청년내일채움공제 사업과 연계해 우수기술인력의 자산형성과 장기 재직 유도에 앞장설 계획이다. 청년내일채움공제는 청년근로자가 중소기업에서 정규직으로 근무 시 청년근로자의 자산형성을 지원하는 제도다.
이날 설명회는 총 11개 기업, 재학생 200여명 규모로 진행됐다. 현장 면접 외 취업 특강, 면접 스킬, 이미지 메이킹 등의 컨설팅 부스도 별도 운영돼 마이스터고 우수 기술 인력의 취업 역량 강화에 이바지했다.
'이노마이스터 채용설명회는'는 부산기계공고를 시작으로 이달 21일 구미전자공고, 29일 전북기계공고에서 순차적으로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