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대학교 (총장 백기엽) 호텔제과제빵과는 ‘제18회 전국 학생 빵․과자 경연대회(ACADECO)’에 참가한 학생 전원이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제과명장회 주관, (사)한국제과기능장협회 주최한 이번 대회에서 한국관광대학교 호텔제과제빵과는 빵부문 최우수상(이시현, 이태수), 케익부문 은상(최승주), 동상(이수림)을 수상했다.
한국관광대학교 호텔제과제빵과는 지난해 전국 학생 빵․과자 경연대회 종합우승 영예에 이어 올해도 연이어 참가자 전원 수상하는 결과를 얻었고, 제과제빵관련기능 대회에서 꾸준한 강세를 보이며 수상소식을 전하고 있다.
빵 부문 최우수상의 영예를 얻은 호텔제과제빵과 2학년 이시현, 이태수 학생은 “대학교에 들어와 처음으로 제과제빵을 배우고 2년간 배운 학습 내용을 토대로 첫 대회출전을 하게 되어 부담감도 컸고, 불안함도 있었다”라며, “하지만 약 7개월간 연습하면서 교수님들과 선배님들이 여러 가지로 많이 알려주시고 도와주셔서 빵에 관한 기술, 지식을 습득할 수 있어 감사하고 즐겁게 연습해서 좋은 결과가 나온 것 같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현재 한국관광대학교는 오는 20일(화)까지 2019학년도 수시2차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수시2차 모집에서는 총 13개 학과, 정원내•외 369명을 모집하며, 면접학과(면접 60%, 학생부 40%)와 비면접학과(학생부 100%)로 나누어 전형이 진행된다.
입학 담당자는 “한국관광대학교는 전 학과가 관광분야와 연계되어 있다”며, “수시2차 모집의 학과별•전형별 복수지원을 통해 합격률을 높일 수 있으며, 모든 학과는 성별 구분 없이 지원 할 수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