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etoday.co.kr/pto_db/2018/11/20181113092225_1270102_500_375.jpg)
사람들은 저마다 콤플렉스가 있기 마련이다. 외모적인 부분에 관한 관심이 올라가면서 임플란트 치과를 알아보는 환자의 수요도 매년 증가하고 있다. 임플란트는 단순하게 빠진 공간을 채워 줄 뿐만 아니라 발음 같은 기능적인 부분까지 개선을 해주고 있는 치료방법이다.
예기치 못한 사고로 갑작스럽게 필요한 경우 가격을 먼저 보고 결정을 하는 경우가 있다. 이럴수록 관련 정보에 대한 것을 꼼꼼하게 알아본 다음 부작용과 관리법에 대한 부분도 파악하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
세종시 임플란트 치과 화이트 부부치과의 전준영, 김해진 원장은 "사람의 구강 환경은 모두 다르므로 다양한 검사를 통해 들어가는 것이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다. 기존 틀니의 경우에는 자연치아와 비교했을 때, 20%의 저작능력을 보여주지만, 임플란트는 80%에 도달하기 때문에 노인분들도 많이 방문해 상담을 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최근에는 건강보험을 적용받을 수 있어 비용적인 부담도 감소하였다. "65세 이상의 노인을 대상으로 2개의 치아에 있어 50% 본인 부담금을 내야 됐지만 30%로 인하되어 더욱 많은 분이 누려 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관리만 잘해 준다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노년층뿐만 아니라 사고로 인해 치아를 상실한 젊은 층도 많이 시술을 받고 있다. 이는 온종일 들어가 사용하고 있어서 맞춤 지대 주를 하게 되면 수명이 길어질 뿐만 아니라 씹는 힘을 고르게 분산시켜 보철물 파절을 방지할 수 있다.”라며 “하지만, 자연치아와는 다르게 신경이 없으므로 염증이 나도 통증이 느껴지지 않는다. 그래서 주기적으로 검진을 통해 이상이 없는지 확인하는 병원과의 약속도 중요하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