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이 음성 금융 상담을 해주는 'AI(인공지능) 콜봇' 서비스를 열었다고 23일 밝혔다. 국내 은행권에선 처음이다.
농협은행은 지난해부터 AI 콜봇을 개발해왔다. 전담 인력 20여 명을 구성해 모니터링 작업도 꾸준히 하고 있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약 1년 반 동안 대량의 딥러닝 학습을 시킨 AI 콜봇 서비스로 고객의 편의와 만족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NH농협은행이 음성 금융 상담을 해주는 'AI(인공지능) 콜봇' 서비스를 열었다고 23일 밝혔다. 국내 은행권에선 처음이다.
농협은행은 지난해부터 AI 콜봇을 개발해왔다. 전담 인력 20여 명을 구성해 모니터링 작업도 꾸준히 하고 있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약 1년 반 동안 대량의 딥러닝 학습을 시킨 AI 콜봇 서비스로 고객의 편의와 만족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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