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고객응대 스트레스 줄여준다… PC로 매뉴얼 해주는 '친절매니저' 출시

입력 2018-11-23 14:5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 KT)
(사진제공= KT)

KT가 전화로 고객을 응대하는 상담원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맞춤형 매뉴얼을 개발했다.

KT는 PC로 유선전화를 관리하는 '통화매니저' 기능에 고객 응대 매뉴얼을 추가한 '친절매니저'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친절매니저는 전화 응대가 많은 정부 기관, 지방자치단체 등을 대상으로 출시됐다. 고객, 민원인 등의 전화가 올 경우 PC 화면을 통해 담당 직원에게 △맞이 △응대 △종료 등 단계별 전화 대응 매뉴얼을 안내한다. 기존 통화매니저 기능인 △고객 전화번호 관리 △메모 저장 △착신전환 △문자 송수신 등도 제공한다.

상황에 따른 맞춤형 고객 대응 매뉴얼로 자연스럽고 친절한 응대를 지원하는 게 특징이다.

최재준 KT 유선통화사업담당 상무는 "공공기관은 물론 민간 기업에서도 고객 전화 친절 응대에 대한 요구가 많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유선 지능망 기술을 활용해 차별화된 유선전화 부가서비스를 꾸준히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여기도 품절이라고요?"…Z세대 '뷰티 방앗간' 된 다이소, 다음 대란템은? [솔드아웃]
  • ‘슈팅스타’ 오늘 첫 방송…‘큰 산’ 최강야구 넘을까? [해시태그]
  • 우리은행장 교체 수순…차기 행장 후보 내주 윤곽 나올 듯
  • 단독 부모-자녀 한 동네 사는 실버타운 만든다더니…오세훈표 '골드빌리지' 무산
  • ‘더 게임 어워드’ 올해의 게임 후보 6선…각 작품 경쟁력은? [딥인더게임]
  • "동덕여대 손해배상 상대 특정 어려워…소송 쉽지 않을 것"
  • 트럼프 등에 업은 머스크, 베이조스 겨냥…“그는 트럼프 패배 원했다”
  • 이재명, 또 입단속…“거친 언행 주의해달라”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389,000
    • -0.7%
    • 이더리움
    • 4,591,000
    • -2.36%
    • 비트코인 캐시
    • 674,000
    • -1.03%
    • 리플
    • 2,069
    • +15.78%
    • 솔라나
    • 353,400
    • -1.31%
    • 에이다
    • 1,442
    • +22.72%
    • 이오스
    • 1,055
    • +11.64%
    • 트론
    • 284
    • +1.79%
    • 스텔라루멘
    • 495
    • +27.91%
    • 비트코인에스브이
    • 93,300
    • -1.94%
    • 체인링크
    • 22,640
    • +7.76%
    • 샌드박스
    • 517
    • +6.1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