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인가를 사야만' 끝나는 블랙프라이데이가 올해도 어김 없이 찾아왔다.
미국의 연중 최대 할인행사인 블랙프라이데이는 현지 시간으로 11월 23일 금요일. 한국시간으로는 24일이다. 잘만 고르면 원하는 물건을 반값에 달하는 할인율에 구매할 수 있어 몇년 전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도 수많은 직구족들이 이번 주말 뜬눈을 지새우며 쇼핑에 나설 전망이다.
직구족들의 성지로 꼽히는 대표 해외 직구 사이트는 단연 '아마존'이다. 가전기기부터 패션, 스포츠, 육아용품까지 모든 물품을 총망라한 곳이다.
'이베이'는 국내에서 볼 수 없는 희귀템이나 오픈마켓으로 중고 거래가 가능해, 아마존과 함께 직구족이 꾸준히 찾는 곳이다.
'알리익스프레스'는 한글을 지원해 손쉽게 해외 직구를 할 수 있는 게 강점이다. 메이드인차이나 제품이 많지만, 가성비갑 제품이 많은 곳으로 입소문나면서 유명세를 치렀다. 한국 직배송도 가능하다.
20대는 물론 맘들 사이에서 유명한 '아이허브'는 미국에서 비타민 등 건강기능식품을 구입할 때 가장 많이 이용하는 사이트다. 코스메틱, 천연세제 등 건강기능식품 외에도 다양한 제품을 갖춰놓았다. 한국어 서비스와 한국으로의 직배송이 가능하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미국의 대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폴로 랄프로렌'은 블랙프라이데이뿐 만 아니라, 연중 많은 할인행사를 실시해 선호도가 높다. 한국에서는 높은 몸값을 자랑하지만,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에는 최대 40%에 달하는 할인율을 누릴 수 있다.
'뉴에그'는 국내에서는 가전 및 컴퓨터 관련 제품들을 주로 직구하는 곳으로 잘 알려져 있는 미국 온라인 가전 쇼핑몰이다. 하지만, 직구 방법이 다소 까다로워 약간의 공부가 필요한 사이트이다.
아래는 2018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에 한 번쯤 들러볼 법한 추천 '해외 직구 사이트'.
◇아마존(Amazon)
해외 직구 대표 사이트. 가전기기부터 패션, 스포츠, 인테리어 소품, 육아용품까지 카테고리가 다양하다.
◇이베이(ebay)
국내에서 볼 수 없는 희귀템이나 중고 거래가 가능하다. 아마존과 함께 직구족들이 즐겨 찾는 사이트다.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
메이드인차이나 제품이 많지만 가성비甲으로 입소문이 난 곳이다. 한국어를 지원해 직구 초보도 구매가 손쉽다.
◇아이허브(iherb)
코스메틱부터 친환경 세제, 영양제까지 20대는 물론 맘들 사이 유명한 직구 사이트이다. 유아칫솔, 공갈꼭지, 유모차 소품 등 없는 게 없는 예비맘들의 성지다.
◇폴로 랄프로렌(Polo Ralph Lauren)
패션 아이템을 싸고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 이번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에는 40% 할인된 가격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뉴에그(newegg)
가전 및 컴퓨터 관련 제품을 직구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 각종 전자기기, 소형가전, 생활가전 등을 판매하며, 직구 방법 난이도는 중상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