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닥터헬스케어의 프리미엄 워터 ‘수소샘’이 미세먼지 캠페인으로 정기 고객을 위한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공식 온라인몰에서 수소샘 정기 고객을 대상으로 2박스(30캔)를 구입하는 고객에게 추가로 1박스를 증정하는 2+1 혜택을 제공하고, 수소샘 1박스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수소 마스크팩 1박스(5개입)를 제공한다.
이성표 대표는 “수소샘은 특유의 향이나 맛이 없고 부드러워 누구나 마실 수 있는 프리미엄 생수인 수소샘은 항산화 및 체내 미세먼지 축적 억제 한다는 연구 논문을 발표하였으며 실제로 도움을 줄 수 있다”라고 전했다.
수소샘은 기존에 존재하던 수소를 활용한 물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애니닥터헬스케어의 대표인 이성표 약사가 4년여간의 연구 끝에 개발한 제품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여러 번 방문하여 수소가 식품첨가물로 음료에 사용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였으며, 그 결과 개봉 후에도 용존수소량이 1200 ppb 이상으로 유지되는 캔 형태의 수소수를 선보일 수 있었다. 덕유산의 청정수에 가스 주입 방식으로 수소를 주입하기 때문에 물의 형태를 변형시키지 않는다는 것도 장점이다.
올해 초에는 용존수소량이 안정적으로 함유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해 특허(특허등록 제10-1826211호)를 획득했고, 현재 내년 3월에 시행하는 식약처 표시광고 실증제법에 따라 '미세먼지 예방 음료' 등으로 기능성을 표기할 수 있도록 추가 연구 등을 진행하고 있다.
수소수의 품질을 결정짓는 것은 용존 수소량이다. 수소샘은 수소가 1.0- 1.2ppm 이상 용존된 제품인 만큼, 수소의 유용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 대표는 충북대학교 수의대 교수팀과의 공동 연구를 통해 ‘탐식기능 증진을 통한 수소수의 체내 미세먼지 제거효과’라는 연구 논문을 발표하였으며, 북경박람회 세미나에서 수소수가 미세먼지에 의한 진폐증 개선 효과가 있다는 연구로 주목을 받기도 했다.
한편 ㈜애니닥터헬스케어는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의 하이서울브랜드기업으로 선정되며 사업성과 기술성을 인정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