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 피디, 아나운서를 꿈꾸는 학생들을 위해 설명회가 열린다.
㈜뮤토미디어가 운영하는 언론고시 아카데미인 신촌 뮤토아카데미는 언론사 공채를 준비하는 학생을 위해 '방송언론사 공채대비 무료 설명회‘를 마포구 서강로 J1비즈니스센터에서 12월 7일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방송사나 언론사에서 일을 하기 위해서는 흔히들 ‘언론고시’라고 하는 방송사 및 언론사 공채시험을 반드시 거쳐야 한다. 방송, 언론사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부분이 바로 자기소개서와 필기 시험이다. 방송언론사는 특히 광범위한 지식과 경쟁력 있고 개성 있는 자기소개를 원하기 때문에 꾸준한 준비가 반드시 필요하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언론사 시험 가이드를 포함하여 각 방송, 언론사별 공채정보와 효율적인 공부 방법을 안내하고 방송언론사 글쓰기의 특징 등을 살펴볼 수 있다.
뮤토 관계자는 “방송, 언론사에 입사하기 위해서는 글쓰기가 기본이 된다. 글쓰기에 대한 불안감을 없애기 위해서는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다. 취업을 위한 준비는 첫 단추를 잘 끼우면 수험기간을 줄일 수 있지만, 그 반대의 경우에는 상당 기간 고생을 할 수밖에 없으므로 자신에게 맞는 준비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신촌 뮤토아카데미는 방송언론인의 꿈을 이루고자 하는 학생들을 위해 전•현직 방송언론인들의 재능 기부를 통한 만남 등 다양한 방법으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뮤토아카데미 관계자는 “언론사 공채를 준비하는 데 있어 종합적인 공부가 필요하지만 대부분의 언론고시 수험생들이 과목 중심으로 공부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면서, "기자, 피디, 아나운서, 영상제작 등 다양한 직군에 따라 전략적으로 어떻게 준비하는가에 따라 합격과 불합격이 결정된다"고 전했다.
방송, 언론사 취업을 위해서는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하기 때문에 언론고시 준비생에게는 지구력이 필요한 부분이며 시험에 대비해 자신에게 맞는 효과적인 방법을 찾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