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8인승 대형 SUV '팰리세이드' 출시

입력 2018-12-11 1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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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급 최대 실내공간과 상품성 갖춰…사전계약 2만 여대 돌풍

▲현대차가 '팰리세이드'를 앞세워 대형 SUV 시장에 복귀했다. (사진제공=현대차)
▲현대차가 '팰리세이드'를 앞세워 대형 SUV 시장에 복귀했다. (사진제공=현대차)

현대자동차가 플래그십 모델 '팰리세이드(PALISADE)’를 앞세워 대형 SUV 시장에 복귀한다.

현대차는 11일 경기도 용인 '엠앤씨 웍스 스튜디오'에서 자동차 담당 기자단이 참석한 가운데 팰리세이드의 공식 출시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나섰다.

현대차 국내영업본부장 이광국 부사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현대인은 차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며 이로 인해 자동차는 삶에 중요한 가치를 함께 하고 나를 위한 시간을 보내는 공간이 되고 있다”며 “팰리세이드는 단순한 이동수단을 넘어 고객들의 삶을 이루는 공간이자 삶에 가치를 더하는 ‘당신만의 영역’이 되어 드릴 차”라고 밝혔다.

팰리세이드는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을 기반으로 개발한 새로운 개념의 플래그십 대형 SUV로 디자인에서부터 공간 활용성, 주행성능, 안전·편의사양에 이르기까지 차량 전반에 걸쳐 목표고객의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하며 혁신적인 상품성을 갖췄다.

팰리세이드는 풍부한 볼륨감과 입체적인 대형 캐스캐이딩 그릴을 바탕으로 강인한 이미지와 대담한 디자인을 통해 당당함과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만족하는 외관을완성했으며 인간공학적 설계와 고급 소재로 실내 감성품질을 높였다는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특히 동급 최장 축간거리를 확보하는 등 동급 최고 수준의 거주공간을 구현하고 실용적이고 넉넉한적재공간을 제공해 플래그십 대형 SUV에 걸맞는 최상의 주행환경을 제공한다.

파워트레인은 8단 자동변속기와 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R-MDPS)을 전 모델에 기본 적용했다. 드라이브 모드와 노면 상태에 따라 네 바퀴의 구동력을 능동적으로 제어하는 전자식 4륜 구동(AWD, All Wheel Drive)[2] ‘에이치트랙(HTRAC)’을 탑재하는 등 전반적인 주행성능을 크게 향상시켰다.

다양한 노면(MUD, SAND, SNOW)의 주행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도록 한 ‘험로 주행 모드(Multi Terrain Control)’가 국산 SUV 최초로 적용돼 도로 상황에 맞춰 편안한 주행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와 함께 △전방충돌방지보조 △차로이탈방지보조 △운전자주의경고 △하이빔보조등첨단지능형 주행안전 기술(ADAS)을 기본 적용하며 안전에 대한 확고한 철학을 반영했다.

▲넉넉한 차 크기를 바탕으로 넉넉한 실내공간을 뽑아냈고, 다양한 편의장비도 동급 경쟁차를 앞선다. (사진제공=현대차)
▲넉넉한 차 크기를 바탕으로 넉넉한 실내공간을 뽑아냈고, 다양한 편의장비도 동급 경쟁차를 앞선다. (사진제공=현대차)

이외에도 △차량 내부에 별도로 장착 된 마이크를 통해 엔진 소음을 실시간으로 분석 후 역 위상의 음파를 스피커로 내보내 엔진 소음을 줄이는 ‘액티브노이즈컨트롤(Active Noise Control)’ △자동차 업계 최초로 공조기기의 바람이 직접적으로 승객에게 가지 않도록 조절 가능한 ‘확산형천장송풍구(루프에어벤트)’를 현대차 최초로 적용했다.

현대차는 팰리세이드를 디젤 2.2, 가솔린 3.8 등 두 가지 모델로 선보이며 △디젤 2.2 모델은 최고출력 202마력(ps), 최대토크 45.0kgf·m에 복합연비 12.6km/ℓ의 엔진성능을 갖췄으며 △가솔린 3.8 터보 모델은 최고출력 295마력(ps), 최대토크 36.2kgf·m의 폭발적인 성능에 복합연비 9.6km/ℓ를 달성했다.

판매가격은 두 모델 모두 익스클루시브, 프레스티지 트림으로 통합해 운영하고 디젤 2.2모델은 △익스클루시브 3622만 원 △프레스티지 4177만원, 가솔린 3.8 모델은 △익스클루시브 3475만 원 △프레스티지 4030만 원이다.

(사진제공=현대차)
(사진제공=현대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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