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국가장학금 1차 신청이 오늘(17일) 오후 6시 마감한다.
한국장학재단에 따르면 지난달 20일 시작한 2019년 1학기 국가장학금 1차 신청이 이날 오후 6시에 종료된다.
국가장학금 신청 대상은 재학생,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 복학생 등이다. 특히 2019학년도 수능을 치른 예비 대학생도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에 접속해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 신청 뒤에는 관련 서류를 제출하고 가구원 정보제공 동의를 해야 한다. 서류 제출 및 가구원 동의 기간은 오는 20일 오후 6시까지다.
국가장학금은 1차와 2차 신청 기간이 있으며, 2차 신청 기간 일정은 아직 공지되지 않았다. 다만 재학생일 경우 1회 신청을 원칙으로 해 1차와 2차 중복 신청은 불가능하다.
한편 국가장학금의 학기별 최대 지원 금액은 650만 원으로 학기 등록금 필수경비(입학금, 수업료)를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소득 분위에 따라 차등 지원하고 있다.
국가장학금은Ⅰ유형(학생직접지원형), Ⅱ유형(대학연계지원형), 다자녀, 지방인재 등 4개로 분류된다.
Ⅰ유형 지원 대상은 대한민국 국적으로 국내 대학에 재학하는 소득 8구간(분위) 이하 대학생, Ⅱ유형은 대학연계지원형 참여 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이다.
또 다자녀는 소득 8구간 이하, 미혼인 만 22세 이하, 셋째 자녀 이상 1~3학년이 대상이며 지방인재는 비수도권 고교를 졸업하고 비수도권 대학에 입학한 소득 8구간(분위) 이하 학생을 대상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