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과가 겨울방학을 맞이해 오는 12월 22일(토)부터 2019년 1월 26일(토)까지 서울사이버대 본교에서 ‘부동산 빅데이터 활용 및 스마트폰 200% 활용법’에 관한 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특강을 진행하는 서울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과는 부동산에 대한 지식을 일반인에게 나누어줌으로써 사회에 공헌하는 학과로, 이번 특강 또한 일반인도 강의를 수강할 수 있도록 무료로 진행할 예정이다.
부동산실무 교육에 관심이 높은 일반인들에게 양질의 교육과정을 제공하는 지식의 사회적 나눔 실천의 일환인 이번 특강은 서울사이버대학 부동산학과 재학생, 졸업생, 타 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 타 대학 및 타 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과 재학생, 부동산 재개발/재건축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 등 누구나 수강할 수 있으며 수강신청은 서울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의는 부동산정보 및 빅데이터 활용 분야 권위자인 경정익 교수, 국내 유일 스마트폰 연구소 원장 김유수 교수가 맡았다. 강의 과정은 5주 동안의 단기간에 부동산 빅데이터 활용 및 스마트폰 200% 활용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이론과 실무 사례 중심으로 구성했다.
이번 강좌 외에도 서울사이버대는 부실채권(NPL)을 활용한 부동산투자기법과정, 부동산경매손자병법과정, 부동산공인중개사시험 준비과정, 부동산재개발, 재건축지역분석을 통한 투자손자병법과정, 부동산풍수, 도시정비사업 실무 과정 등을 무료로 개설하여 일반인들에게 수강료 부담 없이 강의를 제공한 바 있다.
학과 관계자는 “이번 특강은 제4차 산업혁명의 도래에 따라 부동산 산업의 급격한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인재 양성 및 실용적인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학교는 2019학년도 상반기 신•편입생을 모집 중으로 입학전형과 관련하여 12월 22일(토)과 1월5일(토) 두 차례에 걸쳐 입시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다. 모집학과는 신설학과 4개(전기전자공학과•문예창작학과•소프트웨어융합전공•NGO글로벌개발협력전공)를 포함한 8개 학부 30개학과(전공)로 구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