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마켓리더 대상] NH투자증권, 한국거래소이사장상 ‘고객만족부문’

입력 2018-12-20 18:4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수익률로 직원 평가… ‘고객중심’ 자산관리

▲정영채 NH투자증권 대표이사
▲정영채 NH투자증권 대표이사
NH투자증권이 ‘고객중심경영’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꾸준히 높여가고 있다. 고객수익률로 영업직원 성과를 평가하는 것은 물론 금융 소비자 보호 계량지표를 개인 평가지표에 반영해 고객 중심으로 영업하는 문화 확산에 주력하고 있다. 또 외부기관에 의한 미스터리쇼핑 평가를 통해 직원들의 완전판매 프로세스 준수 여부를 점검해 이를 해당 영업점 평가에 반영하고 있다.

‘초대형 복합점포’를 이용한 자산관리 서비스 차별화도 눈에 띈다. NH투자증권은 고액자산가의 자산관리를 위한 프리미어블루센터뿐 아니라 증권·은행·보험 간 원스톱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초대형 복합점포 ‘NH금융플러스금융센터’를 거점별로 운영하고 있다. 이곳에는 60여 명의 프라이빗뱅커(PB)뿐 아니라 세무, 부동산, 법률자문 등 각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의 원스톱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100세시대 아카데미’도 고객 맞춤형 서비스 강화를 위한 차별화 포인트 중 하나다. NH투자증권의 100세시대연구소는 서울대와 공동으로 은퇴 이후 건강하고 행복한 인생 후반전에 대한 준비 프로그램 ‘100세시대 인생대학’과 공개강좌인 ‘100세시대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100세시대 종합정보 매거진 ‘THE100’ , ‘100세시대 행복리포트’ 등을 발간해 은퇴를 앞둔 중장년층 고객은 물론 젊은 층에게도 유용한 금융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도를 높이는 데 앞장서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금상추에 배추·무까지…식품업계, 널뛰는 가격에 불확실성 고조 [식탁 지배하는 이상기후]
  • 단독 한달 된 '실손24' 60만 명 가입…앱 청구 고작 0.3% 불과
  • 도쿄돔 대참사…대만, 일본 꺾고 '프리미어12' 우승
  • 뒤늦게 알려진 '아빠' 정우성…아들 친모 문가비는 누구?
  • '당원 게시판 논란'에 연일 파열음…與 균열 심화
  • 코스닥·나스닥, 20년간 시총 증가율 비슷했지만…지수 상승률은 ‘딴판’
  • 이재명 오늘 '위증교사' 선고...'고의성' 여부 따라 사법리스크 최고조
  • 성장률 적신호 속 '추경 해프닝'…건전재정 기조 흔들?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435,000
    • +0.27%
    • 이더리움
    • 4,683,000
    • -1.18%
    • 비트코인 캐시
    • 720,000
    • +1.98%
    • 리플
    • 2,021
    • -1.75%
    • 솔라나
    • 353,000
    • -0.51%
    • 에이다
    • 1,436
    • -4.27%
    • 이오스
    • 1,191
    • +11.94%
    • 트론
    • 290
    • -2.03%
    • 스텔라루멘
    • 783
    • +12.02%
    • 비트코인에스브이
    • 96,650
    • -0.21%
    • 체인링크
    • 25,170
    • +3.11%
    • 샌드박스
    • 972
    • +61.7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