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관을 개점한 롯데백화점 안산점이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27일 롯데백화점은 안산점 신관 오픈 후 예상보다 더 많은 방문객을 맞이하며 매출 목표를 약 40% 초과 달성했다고 밝혔다.
특히 신관이 문을 연 지난 7일부터 27일까지 21일간 본관과 신관을 합쳐 약 13만 명의 소비자가 안산점을 방문했다. 그 중 약 15%인 2만 명이 신규고객인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신관을 방문한 소비자는 6만 여명 수준이다. 이 기간 신관의 예상 매출은 약 60% 초과 달성했다.
신관은 가족단위 소비자가 늘면서 아동·유아 상품군과 리빙 상품군의 매출도 늘었다. 기존의 12개였던 아동∙유아 브랜드가 26개로 늘어나면서 아동 상품군은 약 100%, 유아, 완구 상품군은 약 300% 신장했고, 리빙 상품군의 매출이 약 500% 늘어났다.
특히 신관 1층의 카페와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카페&생맥주 전문점 브랜드 ‘고바슨’에는 약 4000여 명의 고객이 찾아왔다. 또한 ‘대치동 함흥면옥’, ‘도제’ 등의 맛집이 대거 유치된 신관 지하 1층의 식당가에는 5만여 명의 고객들이 방문했다.
안산점 본관 매출도 덩달아 늘었다. 본관의 경우 7일부터 27일까지 전년 동기간과 대비해 약 30% 정도 신장했다. 세부적으로 여성 의류가 약 60%, 남성 의류가 약 40% 정도 신장했다.
이주영 롯데백화점 안산점장은 “약 2년 5개월 간의 공사를 거쳐 개장한 안산점 신관 오픈 이후 약 15만 명의 고객이 찾아오며 기존 목표와 대비해 큰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상권에 부합하는 매장 및 브랜드를 선보이며 지역을 대표하는 백화점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