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통합 관광브랜드 ‘남파랑’ 확정…슬로건은 '남해안 쪽빛일주'

입력 2018-12-31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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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해안, 서울·제주·부산과 함께 4대 관광 거점으로 육성

▲국토교통부는 31일 남해안 8개 시・군의 매력과 강점을 부각시켜 도출된 남해안 통합관광브랜드 ‘남파랑’과 브랜드 슬로건·로고 및 디자인을 발표했다.(국토교통부)
▲국토교통부는 31일 남해안 8개 시・군의 매력과 강점을 부각시켜 도출된 남해안 통합관광브랜드 ‘남파랑’과 브랜드 슬로건·로고 및 디자인을 발표했다.(국토교통부)
남해안 통합 관광브랜드로 남파랑이 확정됐다. 또 브랜드 슬로건은 남해안 쪽빛일주(AROUND NAMHAEAN)로 정해졌다.

국토교통부는 거제, 통영, 남해, 하동, 여수, 순천, 광양, 고흥 등 남해안 8개 시・군의 매력과 강점을 부각시켜 도출된 남해안 통합관광브랜드 '남파랑’과 브랜드 슬로건・로고 및 디자인을 발표하고 이를 남해안 관광 홍보에 적극 활용한다고 31일 밝혔다.

남해안 통합관광브랜드 남파랑은 아름다운 경관을 따라 이어지는 푸른 바다와 시원한 파도가 매력적인 남해안 여행을 표현하고 있으며 남해안의 첫 글자 '남'과 남해안의 대표연상 이미지 '파랑'을 결합해 남해안이 쉽게 연상되고 기억할 수 있게 지었다.

브랜드 슬로건은 남해안 여행의 새로운 방식과 가치를 부여하고 관광객들로 하여금 구체화된 관광목적지, 관광상품으로 인식하도록 ‘남해안 쪽빛일주(AROUND NAMHAEAN)’로 정했다.

브랜드 로고 및 디자인은 남해안의 리아스식 해안선과 다도해를 태극의 물결과 물방물로 표현하고 있으며 기존 종단 여행에서 횡단여행으로 동서, 경남·전남의 8개 지역을 3개의 횡단(하늘・내륙・바다)로 연결한다는 의미를 그려냈다.

또 국내 관광객 뿐만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도 활용 가능하도록 국・영문을 함께 개발했다.

남해안은 세계적인 해안경관자원과 높은 발전 잠재력을 갖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관광목적지로서의 이미지와 인지도가 낮았다. 이에 국토부는 남해안의 관광매력과 강점을 부각 시키고 새롭게 변화하는 남해안 관광의 특별함을 담아내어 글로벌 마케팅이 가능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개발을 추진해 왔다.

국토부는 앞으로 해안경관이 수려하고 풍부한 지역특화 관광자원을 보유한 남해안 지역을 국제적인 해양·생태 관광 거점이자 서울・제주・부산에 이은 국내 제4대 관광 거점으로 육성하기 위해 정책역량을 집중할 예정이다.

지난해 ‘남해안 발전거점 조성 기본구상’을 수립하고 실행력을 확보하기 위한 다양한 중점사업과제를 발굴해 실행방안을 강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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