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르노삼성)
한국소비자원이 국산 및 수입차의 서비스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국산차는 르노삼성, 수입차는 렉서스의 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7일 소비자원은 자동차 서비스센터 이용자 1268명을 대상으로 시장점유율 상위 11개(국산 5개ㆍ수입 6개) 업체의 자동차 서비스센터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소비자원이 △서비스 품질 △서비스 상품 △서비스 호감도 등 3개 부문으로 나누어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국산차 가운데는 종합만족도 3.72점을 받은 르노삼성이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쌍용차가 3.6점으로 뒤를 이었고, 현대차(3.59), 한국지엠(3.56), 기아차(3.54) 순이었다.
수입차의 경우 렉서스가 종합만족도 3.81점으로 가장 높았다. 이어 메르세데스 벤츠(3.67), 포드(3.61), BMW(3.48), 아우디(3.43), 폭스바겐(3.21) 순이었다.
서비스센터 이용 이후 발생한 피해에 대한 보상처리 합의 비율은 BMW와 메르세데스 벤츠가 상대적으로 높았다. 2015∼2017년 3년간 소비자원에 접수된 서비스센터 관련 피해구제 신청 건수는 총 916건으로 등록 대수 10만 대당 건수로 환산하면 현대자동차가 1.4건으로 가장 적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