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새해를 맞아 100세시대 종합정보 매거진 ‘THE100’를 대폭 개편한 46호(1월호)를 발간했다고 8일 밝혔다.
100세시대연구소는 46호부터 젊고 활기찬 액티브시니어를 위한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개편을 위해 지난해 고객과 기자단 등 900여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하기도 했다. △국내외 은퇴 롤모델을 소개하는 ‘인생2막’ △은퇴 후 살기 좋은 나라 및 도시를 소개하는 ‘은퇴라이프’ △액티브시니어에게 유용한 교육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평생배움터’ △시니어 일자리에 대해 알아보는 ‘직업탐구생활’ △은퇴 전후 가족관계솔루션 ‘마음 톡톡’ 등이 새로 담겼다.
이번 호에는 유니세프 친선대사로 일하며 아름다움 그 이상의 아름다움을 보여준 오드리 헵번의 인생2막이 소개됐다. 은퇴이민의 블루오션 말레이시아에서의 은퇴라이프, 근∙현대 대한민국 역사를 품고 있는 옛 서울역 문화역서울284, 새해 복을 가져다 주는 세계신년음식 등 100세시대 라이프 정보가 담겼다. 이번 호의 금융 정보는 ‘20년 만에 입장이 바뀐 중국’, ‘대한민국 50대의 자화상’과 ‘다이어트나 자산관리나 마찬가지’이다.
박진 100세시대연구소 소장은 “새해 대대적 개편을 통해 액티브시니어의 눈높이에 맞춰, 은퇴 후 라이프에 대한 콘텐츠를 대폭 보강했다”면서 “행복한 100세시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알찬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