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e커머스, 공모전 영상 활용 ‘롯데닷컴’ 유튜브 채널 활성화

입력 2019-01-11 08:5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롯데쇼핑)
(롯데쇼핑)

롯데쇼핑 e커머스 사업본부(이하 롯데e커머스)가 고객이 직접 만든 영상을 활용해 온라인 쇼핑몰 ‘롯데닷컴'의 유튜브 채널 활성화에 나선다.

롯데e커머스는 지난해 11월 중순 ‘롯데닷컴 즐거운 첫인상 만들기 프로젝트’ 공모전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한 달 동안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120여 개 팀이 참여해 5~7초 길이의 소개 영상을 출품했다.

롯데e커머스는 재미, 아이디어, 중독성, 적합성 등을 기준으로 총 12편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1등 수상작은 롯데닷컴의 상징인 ‘닷(.)’을 공으로 재치있게 표현한 영상이 선정됐고, 2등은 롯데닷컴의 다양한 상품 카테고리를 애니메이션으로 잘 표현한 영상이 선정됐다.

한편, 롯데e커머스는 12명의 수상자에게 총 1200만원 상금 전달했다. 우선, 롯데e커머스는 송파구 신천동에 위치한 본사에서 10일 공모전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하고, 1등과 2등 수상자에게 1100만 원의 상금을 전달했다. 3등 당선자 10팀에게는 별도로 상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앞으로 롯데e커머스는 롯데닷컴 유튜브 채널에서 영상 콘텐츠를 선보일 때 이번 공모전의 수상작들을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이재훈 롯데쇼핑 e커머스 사업본부 플랫폼1부문 상무는 “고객이 직접 만든 영상을 활용해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로 회사를 소개하자는 취지로 이번 공모전을 진행했다”라며 “향후에도 고객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당원 게시판 논란'에 연일 파열음…與 균열 심화
  • 코스닥·나스닥, 20년간 시총 증가율 비슷했지만…지수 상승률은 ‘딴판’
  • 李 열흘만에 또 사법 리스크…두 번째 고비 넘길까
  • 성장률 적신호 속 '추경 해프닝'…건전재정 기조 흔들?
  • 민경훈, 뭉클한 결혼식 현장 공개…강호동도 울린 결혼 서약
  • [이슈Law] 연달아 터지는 ‘아트테크’ 사기 의혹…이중 구조에 주목
  • 유럽 최대 배터리사 파산 신청에…골드만삭스 9억 달러 날렸다
  • 일본, 사도광산 추도식서 “한반도 노동자, 위험하고 가혹한 환경서 노동”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2,740,000
    • -2.46%
    • 이더리움
    • 4,580,000
    • -3.94%
    • 비트코인 캐시
    • 693,000
    • -2.33%
    • 리플
    • 1,842
    • -10.19%
    • 솔라나
    • 341,600
    • -4.07%
    • 에이다
    • 1,332
    • -9.45%
    • 이오스
    • 1,111
    • +4.03%
    • 트론
    • 283
    • -4.71%
    • 스텔라루멘
    • 653
    • -10.06%
    • 비트코인에스브이
    • 92,250
    • -5.87%
    • 체인링크
    • 23,150
    • -5.66%
    • 샌드박스
    • 779
    • +33.8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