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브랜드가 올해 북미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제네시스 측은 “이번 북미 올해의 차 선정 등 미국에서 지난해 9월부터 판매중인 G70에 대한 현지 반응이 매우 긍정적”이라며 “제네시스 전용 딜러 확충 및 2019년형 차종 확대 공급 등을 통해 미국 판매 회복세를 가속화할 것”이라고 했다.
그 동안 제네시스 브랜드는 전용 딜러 망 구축 과정에 어려움을 겪으며 북미 지역에서 정상적인 판매 활동을 하지 못했다. 지난해 초까지는 미국에서 현대 브랜드와 구분되는 별도 럭셔리 브랜드로서 판매 라이센스를 확보한 주(洲)가 없었다.
그러나 제네시스 브랜드는 지난해 말 미국 전역 50개주에서 라이센스를 획득했다. 이 브랜드는 현재 2019년형 G90, G80, G70 차종을 정상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올해 1분기까지 약 350여개의 제네시스 딜러 운영이 예상됨에 따라 점차 판매가 확대될 전망"이라며 "점진적으로는 제네시스 브랜드는 단독 딜러 시설 구축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지난해 11월 국내에서 런칭한 G90도 이르면 상반기 북미 출시가 예정돼 있다. 올해 하반기 국내에서 선보이는 신형 G80와 제네시스 브랜드 최초 SUV인 GV80도 내년에는 북미 시장에 진출한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중장기적으로 GV80 이외에도 글로벌 시장에 2021년까지 SUV 두 대를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향후 세단 3종, SUV 3종 등 총 6종의 라인업을 확보할 계획이다. 또한 제네시스 브랜드는 친환경차 시장 공략을 위해 전동화 차량 비중도 높여간다는 방침이다.
동시에 제네시스 브랜드는 올해 상반기 호주 고급차 시장 진출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중국은 이르면 올해 말 브랜드 론칭 예정이다. 유럽의 경우 중국 진출 이후 브랜드 론칭을 검토 중이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올해 마케팅도 한층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미국 PGA 투어 ‘제네시스 오픈’ 후원을 지속하고 미국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베니티 페어(Vanity Fair)’가 개최하는 ‘베니티 페어 애프터 파티(아카데미 시상식 식후 행사)’ 등 다양한 마케팅 및 후원 활동을 추가할 예정이다.
한편, 제네시스 브랜드는 북미에서 디자인, 품질 등의 분야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앞서 G70는 10일 캐나다 자동차 전문지 ‘오토가이드(AUTOGUIDE)’가 주관한 ‘2019 올해의 차’에 올랐다. G80 역시 캘리포니아 어바인 소재 자동차 사이트 오토웹닷컴에서 '최고의 럭셔리 자동차'로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