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를 맞아 운동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지만, 운동은 '작심삼일'의 대명사 중 하나다. 오랜 기간 꾸준히 운동하는 사람들이 대단한 이유는 그들이 대단한 의지와 성실함의 소유자들이기 때문일 것이다.
여성전용 피트니스 '커브스'는 운동에 대한 의지와 성실함을 가진 회원들이 많다. 특히 운동 횟수를 1,000회 이상 기록한 장기 출석 회원들의 비율이 높다. 커브스 측에 따르면 2019년까지 합하면 운동 횟수를 1,000회 이상 넘긴 회원들이 약 2,000여명 가까이 나올 것으로 보인다.
회원들이 말하는 장기 출석의 비결은 크게 3가지로 나뉜다. 시간 대비 뛰어난 운동효과, 개인 PT 못지않은 코치의 밀착 트레이닝, 그리고 여성 회원들끼리 편안하고 즐겁게 운동하는 환경 등. 장기 출석 회원들은 "운동을 지속하기 위해 노력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커브스를 통해 습관이자 생활로 만들게 됐다"고 후기를 전했다.
이 가운데 커브스는 2019년 새해를 맞아 남 모 회원처럼 장기간 꾸준히 운동하는 회원들에 감사를 표하고 지속적인 운동을 독려하는 취지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도전! 워크아웃 1,000회'는 커브스 운동 횟수 1,000회 이상 기록한 회원들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운동 횟수 1,000회 이상 기록한 커브스 회원 전원이 대상이며, 매달 1,000회, 1,500회, 2,000회 부문으로 대상을 나누어 집계해 스페셜 헬스 장갑, 커브스 스포츠 타월, 축하 편지 등 커브스만의 특별한 선물 패키지를 증정한다.
커브스코리아 사업본부의 장일봉 이사는 “커브스에서 오랜 기간 운동한 회원들이야말로 커브스의 진정한 가치를 제대로 보여주는 산 증인”이라며 “이번 이벤트가 회원들에게 커브스에 대한 자부심을 느끼는 계기와 동시에 더욱 열심히, 꾸준히 운동할 기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이벤트의 취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