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e커머스, 뷰티 정보 공유 플랫폼 ‘모게요’ 앱 오픈

입력 2019-01-20 10:5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고객이 모바일로 ‘모게요’ 앱을 이용하는 모습.(사진제공=롯데쇼핑)
▲고객이 모바일로 ‘모게요’ 앱을 이용하는 모습.(사진제공=롯데쇼핑)

롯데쇼핑 e커머스 사업본부는 뷰티 정보 공유 플랫폼 ‘모게요(mogEYo)’ 앱을 정식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모게요는 뷰티 관련 상품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교환하면서 상품 구매도 가능한 통합 플랫폼 어플리케이션이다. 롯데e커머스는 고객이 직접 좋은 상품을 소개하거나 추천하고,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이 앱을 기획했다.

모게요의 핵심 타깃은 15세에서 25세다. 롯데e커머스는 10~20대의 의견을 반영해 모게요 앱의 유저 인터페이스(UI)를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또한, 앱을 통해 10~20대의 관심이 높은 다양한 온라인 신생 뷰티 브랜드를 소개하고 있다.

이 앱은 의견을 교환할 수 있는 SNS 기능과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몰의 기능만을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핵심 서비스는 앱 사용자가 직접 상품을 추천하는 ‘궁금해요’다. 앱을 사용하는 사람은 누구나 이를 통해 사진과 동영상을 활용해 자신이 선호하는 뷰티 관련 상품을 추천할 수 있다. 다른 사용자들은 게시물을 통해 상품에 대한 정보를 얻고, 바로 구매도 가능하다.

롯데e커머스는 모게요 앱을 통해 뷰티 관련 상품에 대해 편리하고 즐겁게 소통할 수 있도록 ‘팔로잉’ 기능과 ‘셀럽’제도를 도입했다. 특히, 셀럽이 되면 매월 메인 페이지를 통해 소개되며, 앱 내에서 사용 및 공유가 가능한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류장훈 롯데쇼핑 e커머스 사업본부 모게요 앱 총괄팀장은 “뷰티 상품군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뷰티 관련 정보를 자유롭게 교환하고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플랫폼을 기획했다”면서 “앞으로 누구나 쉽고 즐겁게 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앱을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불황에 날개 단 SPA 패션…탑텐·유니클로 ‘1조 클럽’ 예약
  • 치솟는 환율에 수입물가 불안...소비자물가 다시 뛰나
  • '잘하는 것 잘하는' 건설업계…노후 주거환경 개선 앞장
  • SK온, ‘국내 생산’ 수산화리튬 수급…원소재 경쟁력 강화
  • 민경훈, 뭉클한 결혼식 현장 공개…강호동도 울린 결혼 서약
  • [이슈Law] 연달아 터지는 ‘아트테크’ 사기 의혹…이중 구조에 주목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397,000
    • +0.28%
    • 이더리움
    • 4,747,000
    • +2.75%
    • 비트코인 캐시
    • 715,500
    • -3.31%
    • 리플
    • 2,035
    • -4.19%
    • 솔라나
    • 356,300
    • -0.89%
    • 에이다
    • 1,478
    • -1.27%
    • 이오스
    • 1,165
    • +10.11%
    • 트론
    • 299
    • +4.18%
    • 스텔라루멘
    • 816
    • +38.54%
    • 비트코인에스브이
    • 100,700
    • +1.46%
    • 체인링크
    • 24,760
    • +6.95%
    • 샌드박스
    • 834
    • +57.3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