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전세계 브랜드가치 ‘톱 5’에 올라

입력 2019-01-23 08:3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삼성의 브랜드 가치가 전세계에서 5번째로 높은 것으로 평가됐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브랜드 평가 전문 컨설팅업체인 '브랜드파이낸스'가 최근 발표한 '2019년 세계 500대 브랜드'에서 삼성의 브랜드 가치는 912억8200만 달러(약 103조3000억 원)로 5위에 랭크됐다.

작년(922억8900만 달러, 약 104조4711억 원)보다 브랜드 가치는 1.1% 하락했으며, 순위(4위)도 한 계단 내려앉았다.

브랜드파이낸스는 "삼성은 반도체, 디스플레이 패널 등 다른 사업 부문에서는 작년 3분기 좋은 실적을 거뒀다"며 “"모바일 사업에서 성공적인 성과를 낸다면 앞으로 브랜드 가치가 다시 올라갈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글로벌 브랜드 가치 1~4위는 미국 IT 기업들이 휩쓸었다.

아마존(1878억500만 달러, 약 212조5953억 원)과 애플(1536억3400만 달러, 약 173조9137억 원), 구글(1427억5500만 달러, 약 161조5986억 원)이 작년에 이어 '3강 구도'를 유지한 가운데 마이크로소프트(1195억9500만 달러, 약 135조3815억 원)가 4위를 차지했다.

우리 기업 가운데서는 현대차그룹이 207억2100만 달러(약 23조4561억 원)로 79위를 차지했다. LG그룹(184억8600만 달러, 약 20조9261억 원)은 91위를 기록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교통비 또 오른다?…빠듯한 주머니 채울 절약 팁 정리 [경제한줌]
  • 기본으로 돌아간 삼성전자…'기술-품질' 초격차 영광 찾는다
  • "비트코인 살 걸, 운동할 걸"…올해 가장 많이 한 후회는 [데이터클립]
  • 베일 벗은 선도지구에 주민 희비 갈렸다…추가 분담금·낮은 용적률이 ‘복병’[1기 선도지구]
  • [2024마켓리더대상] 위기 속 ‘투자 나침반’ 역할…다양한 부의 증식 기회 제공
  • 어도어ㆍ빅히트, 쇄신 바람 불까…위기 속 등장한 '신임 대표'들 [이슈크래커]
  • “117년 만에 폭설도 못 막지”…올림픽파크포레온 1.2만 가구 입주장 개막에 '후끈' [르포]
  • 목소리 높이는 소액주주…상법개정안 가속 페달 달까
  • 오늘의 상승종목

  • 11.2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3,259,000
    • +4.08%
    • 이더리움
    • 4,994,000
    • +7.31%
    • 비트코인 캐시
    • 714,000
    • +4.08%
    • 리플
    • 2,061
    • +4.09%
    • 솔라나
    • 333,400
    • +3.09%
    • 에이다
    • 1,401
    • +4.01%
    • 이오스
    • 1,132
    • +1.16%
    • 트론
    • 278
    • +2.58%
    • 스텔라루멘
    • 689
    • +9.19%
    • 비트코인에스브이
    • 94,650
    • +3.56%
    • 체인링크
    • 25,160
    • +4.05%
    • 샌드박스
    • 860
    • -1.3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