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와 한파가 번갈아 찾아오며, 실내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매장이 연일 북새통을 이루고 있다. 그 중 PC방은 겨울방학 시즌이 겹치며 극성수기를 맞이했고, PC방 예비창업자의 관심도 뜨거워지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지난해 발표한 분야별 매출 추정치에 따르면, 게임 산업은 전년 대비 5.7%나 상승한 총 13조 원대를 기록해, 올해에도 이러한 상승세가 기대된다. 게임 산업이 발전하면서, PC방 산업도 함께 대형화, 프랜차이즈화 트렌드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나 불황에도 안정적인 창업이 가능한 몇 안 되는 창업 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다.
이에, 시즌아이PC방에서는 PC방 예비 창업자에게 원가 창업 프로모션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1월 중 가맹 계약을 맺는 고객 중 선착순 10명에게 ‘100대 기준 매장 2억 원 창업’을 제공한다는 내용이다. 평균 PC방업계 창업비용이 100대 기준 2억 5~6천만 원 선이라는 점을 볼 때, 거품을 빼고 본사 마진을 포기한 혜택이다.
또한, 최근 PC방창업비용 대출이 어려워지며 창업 자금 부담이 클 예비 창업자를 위해 별도의 창업자금 대출 지원도 진행하고 있는데, 개인 신용에 따라 최대 3억 원까지 대출받을 수 있다.
시즌아이PC방 측은 “앞으로도 비용 할인 및 더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해 시즌아이PC방의 풍부한 경쟁력과 노하우를 알리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한편, 시즌아이PC방의 사후 관리 시스템은 인건비 및 인력 관리 부담을 줄여준다. 매장 운영 시 전문 인력과 고정 지출이 필요 없는 구조 덕분에 2019년 인상된 인건비에도 걱정 없다. 이 밖에도 상권 분석부터 매장 운영, 마케팅 등 여러 분야의 전문가 그룹이 상주하며 점주들이 경험하는 매장 관리의 어려움과 매출 고민 등을 빠르게 해결하고 있다. 시즌아이PC방의 원가 창업 프로모션 관련 내용과 창업 정보는 전화 문의 또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