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2% 증가한 39억 원, 당기순이익은 2212% 증가한 166억 원을 기록했다. 당기순이익은 파트너사에 대한 투자지분 평가이익이 반영돼 금융수익이 급격히 늘어난 점이 반영됐다.
‘이뮨셀-엘씨’ 매출은 전년대비 39% 증가한 264억8000만 원을 기록했다. 회사 측은 간암 재발위험률을 33% 감소시키는 내용의 장기추적관찰 논문발표 결과와 장기적인 약효를 증명하는 증거중심의학(EBM)이 자리잡는 등의 영향이 매출 호조를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4월 일본 세포치료제 선도기업 GC림포텍(Lymphotech Inc.)을 인수해 자회사 실적을 반영한 연결재무제표 기준 2018년 매출은 295억9000만 원, 영업이익 37억9000만원, 당기순이익 168억6000만원을 기록했다.
GC녹십자셀은 2017년 9월 자회사 코리아하이테크를 매각, 2017년 사업보고서 상 자회사 실적이 반영되지 않은 개별재무제표를 발표했으나, 2018년 사업보고서부터는 GC림포텍 실적을 반영해 연결재무제표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득주 GC녹십자셀 사장은 “이뮨셀-엘씨 및 CMO 사업의 지속적인 성장으로 좋은 실적을 낼 수 있었다”며 “2019년에는 셀센터의 GMP 생산시설 허가 및 차세대 세포치료제 연구개발에 집중하는 한편, 차세대 면역항암제 개발에 박차를 가해 세계적인 종합 면역항암제 전문기업으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