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etoday.co.kr/pto_db/2019/01/20190124092847_1294826_446_201.jpg)
강원도 공식 온라인쇼핑몰 강원마트는 설을 맞아 오는 2월 6일까지 도내 우수중소기업제품과 지역 특산품을 할인 판매하는 ‘설 맞이 우리고장 특산품 할인큰잔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강원마트 관계자는 "경기 침체로 인해 힘든 도내 영세기업체의 경영난을 덜어주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하며, "행사를 계기로 기업은 판로지원의 효과를, 소비자는 우수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전했다.
해당 행사에는 도내 126개 기업의 255개 상품을 최대 65%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강원도경제진흥원(원장 이승섭)에서는 도내 전자상거래 판로개척을 위해 강원도로부터 지원을 받아 비영리로 강원마트(강원 우수상품 인터넷 쇼핑몰)를 운영 및 각 기업의 개별 쇼핑몰 구축, 운영지원 등을 진행했다. 이에 약 500개의 도내 기업이 강원마트를 통해 전자상거래의 첫걸음을 뗀 것. 행사에 참여하는 도내 중소기업들은 입점 단계부터 강원도경제진흥원의 엄격한 기준을 거쳐 입점을 허가받은 기업들이다.
또한, 강원도경제진흥원은 도에서 구축한 강원도브랜드관 및 네이버 쇼핑, 쿠팡, 11번가 연계해 판로를 확대했고, 이번 행사를 통한 매출신장을 위해 순금 황금돼지 이벤트와 대형 포털사이트에 대한 검색광고, 카카오,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마케팅, 도내 공공기관 및 유관기관, 도내 유망 중소기업, 백년기업, 출향도민 등 다양한 대상에게 2019 강원마트 설 카탈로그 발송 등 대대적인 홍보 활동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기업•단체 등 설 선물을 대량으로 주문하는 고객의 경우 선물용 농수축산 식품 및 다양한 선물세트을 추천받을 수 있으며, 고객센터를 통한 다중배송주문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