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 보건환경연구소에서 제작한 웹드라마 <신비한 SNU 연애사전>의 티저 영상이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되며 새로운 소통의 시도로서 호평받고 있다.
건강정론 로맨스 웹드라마 <신비한 SNU 연애사전>은 건강, 보건, 환경 관련 정보를 좀 더 쉽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대학생들의 사랑 이야기에 녹여냈다. 영상 속 출연하는 배우들은 전문 배우가 아닌 교내 오디션을 통해 선정된 서울대학교 학생들로, 학생들이 직접 출연하며 제작에도 참여했다.
지난 1월 말 유튜브 ‘올바른 건강정보, 건강채널 SNUPH’ 채널을 통해 1분 분량의 오픈 예고 영상을 공개한 데 이어, 오는 2월 20일에 첫 에피소드가 업로드될 예정이다.
재치있는 에피소드 속 정보들은 서울대 보건환경연구소와 보건대학원에서 검증한 상식을 기반으로 구성했다. 여기에 편마다 해당 분야의 교수가 심층 해설을 추가해 전문성도 놓치지 않았다.
이 때문에, 미세먼지, 음주, 흡연 등과 같이 일상과 밀접해 있는 건강, 보건, 환경 관련 올바른 정보를 재미있는 내용으로 습득할 수 있게 됐다. 특히나 최근 왜곡된 건강, 보건, 환경 정보들이 각종 미디어를 통해 전파되면서 올바른 정보를 찾기 힘들었던 만큼 긍정적인 반응이 기대된다.
유명순 서울대 보건대학원 교수는 “건강 정론이라는 전문적인 내용을 웹드라마 형식으로 전하는 대학 유튜브 채널 개설은 국내 최초 시도나 마찬가지”라며 “해당 콘텐츠가 연구원과 일반인 사이 거리를 좁히는 계기로 작용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기존 대학 유튜브 공식 계정 대부분이 학교나 학내 행사를 알리는 목적으로 운영한 것과 비교해, <신비한 SNU 연애사전>은 학교 밖에 전하는 새로운 소통 창구로 유튜브를 선택했다는 점에서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