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스카이에듀 홈페이지 캡처))
온라인 강의 사이트 스카이에듀가 회원 개인정보 유출 사고로 파문을 일으키고 있다. 이 가운데 스카이에듀 측의 해명과 사후 대처가 도마에 올랐다.
13일 스카이에듀는 자사 홈페이지에 '개인정보 침해 사고에 대한 안내 및 사과 말씀' 공지 글을 게재했다. 스카이에듀 운영사인 (주)현현교육 측은 "2018년 10월 12일 이전 가입 고객 개인정보 일부가 유출된 사실을 인지했다"라며 "고객 정보를 지키지 못해 사과드린다"라고 입장을 전했다. 더불어 회원 개개인의 개인정보 침해 확인이 가능한 링크를 첨부했다.
다만 스카이에듀의 해당 안내문은 정작 실제 이용자들이 대거 찾는 '커넥츠 스카이에듀' 페이지에는 즉각적인 배너로 노출되지 않았다. 해당 페이지는 포털 검색을 통한 진입 페이지인 만큼 개인정보 유출 사태를 쉬쉬하려는 의도가 아니냐는 지적도 나온다. 해당 웹페이지에는 "대치동 6대학원에 제공하는 자료를 프리패스로 제공한다"는 취지의 홍보문구가 대문짝만하게 걸려 있다.
스카이에듀의 개인정보 유출 사건 발생과 인지 시점에 대한 설명 역시 속 시원하지 않다. 지난해 10월 중순까지의 가입자 정보가 어느 시점에 유출됐는지, 또 이를 인지한 건 언제인지에 대한 설명이 요구되는 이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