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유리산업의 선두주자인 한글라스가 최근 건축물 외장 컬러로 선호되고 있는 무채색의 그레이 컬러 더블로이유리 ‘쿨-라이트 SKG153II(COOL-LITE SKG153II)’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쿨-라이트 SKG153II는 고급스러운 입면을 연출할 수 있는 그레이 색상의 더블로이유리 제품이다.
두 겹의 은막(silver layer)을 코팅한 고기능, 고효율의 로이(Low-E)유리다.
국내 건축물의 단열 정책이 강화되고 있는 추세에 맞춰 열관류율을 1.0W/m2K 수준으로 개발해서 뛰어난 단열 성능을 보유했으며 우수한 태양열 차폐성능으로 에너지 절감에 탁월하다.
여름철 및 낮 시간에는 외부로부터의 태양열을 차단해 냉방비를 낮춰주고 겨울철 및 저녁시간에는 난방열이 외부로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서 난방비를 아껴준다.
한글라스의 올해 첫 신제품인 쿨-라이트 SKG153II는 더블로이 코팅으로만 그레이 색상을 구현했다. 그레이 컬러 원판에 별도로 코팅하는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코팅만으로 그레이 색상을 구현해 낸 이 제품은 비용 절감 효과에 탁월하며, 그레이 컬러 특유의 깊이감과 우아한 건물 입면을 연출해 고급스러운 상업용 건물이나 주상복합 건축물에 적합하다.
한글라스 관계자는 “한글라스는 쿨-라이트 SKG153II제품을 런칭하면서 블루 컬러의 SKN154II, 실버 컬러의 SKS143II와 함께 국내 최고의 단열성을 가진 더블로이 3종 제품의 라인업을 구축하게 되었다.” 며 “소비자들에게 우수하면서도 다양한 색상의 제품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