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코리아는 오는 7월 1일 창립 10주년, 한국시장 브랜드 진출 21년을 맞아 새로운 브랜드 비전 ‘우리의 미래 (Our Tomorrow)’를 발표한다고 30일 밝혔다.
볼보자동차의 미래를 제시할 새로운 브랜드 비전인 ‘우리의 미래 (Our Tomorrow)’의 핵심 메시지는 “보다 나은 삶을 위한 자동차를 디자인한다(We design cars for a better life)” 이다.
이를 위해 볼보자동차는 안전, 디자인, 환경, 품질이라는 네 가지 기본 요소를 제시했다. 이는 안전과 환경 위주였던 기존의 철학에서 발전된 개념이다.
새로운 비전은 연령, 생활방식에 상관없이 고객 모두가 운전하고 싶고, 기분 좋은 주행을 경험할 수 있으며, 더 나은 삶을 창출하는 자동차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또한 볼보자동차는 광고캠페인으로 ‘함께 해서 더 나은 삶 (Life is better lived together)’라는 슬로건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는 고객들에게 있어 자동차의 가치는 물리적인 의미 이상의 감성적인 가치가 있다는 사실이 반영되어 있다.
단순히 이동목적으로 운전을 하는 것이 아닌 타인에 대한 배려, 보다 나은 삶, 고객들의 일체감을 고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의미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향림 대표는 “볼보자동차의 고객들은 볼보의 가치를 이해해주는 사람들이다. 그들이 있었기에 오늘 창립 10주년을 맞이할 수 있었다” 라며, “프리미엄 시장의 고객들이 원하는 가치는 단순한 기능 그 이상의 것이다. 따라서 앞으로 볼보자동차는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 생각, 가치를 고려해 삶의 가치를 대변할 수 있는 자동차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창립 10주년 기념 인사를 밝혔다.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진정한 가치를 알리기 위해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올 하반기에 어린이 교통안전캠페인을 준비하고 있다. 이 캠페인은 자동차 사고 최대 피해자인 어린이들에게 안전의 중요성을 직접 알리고, 교육시키는 활동이다.
이 캠페인에서는 유치원이나 휴가지로 직접 찾아가는 안전 교육 프로그램과 등, 하굣길 안전지도 물품지원, 어린이안전체험박람회 등의 프로그램들이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