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양주택 증가, 원유 및 자재값 폭등, 건설기계노조 파업 등 계속되는 악재 속에서 침체되고 있던 건설취업시장에 조선업계 건설사업부의 반가운 채용소식이 연이어 나오고 있다.
삼성중공업은 내달 4일까지 건설사업부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건축/주택영업과 토목영업 분야로 학사 및 석사이상 해당분야 유경험자는 삼성중공업 건설사업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STX건설도 2008년도 경력사원 수시모집을 실시한다.
모집부문은 해외분야(토목, 건축, 전기전자, 기계설비, 개발영업, 회계, 기획)와 국내분야(기획, 산업기계, 안전)로 국내 및 해외분야에 걸쳐서 모집하고 있으며, 해당분야 실무경력 3년이상자로 영어, 중국어, 현지어 능통자는 우대한다.
접수기간은 채용시까지 이며, STX건설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SPP조선은 2008년 하반기 경력 및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전 계열사 공채를 실시하고 있으며, 건설부문의 모집분야는 제철, 제강, 플랜트 설치, 임원, 관리, 토목, 건축, 전기이며, 4년제 정규대학 졸업자 및 예정자로 부산, 경남, 광주, 전남 거주자에 한하여 지원할 수 있다. 6월 30일부터 7월 5일까지 접수를 하고 있으며, SPP조선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을 하면 된다.
해당기업 채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각기업 홈페이지와 건설취업포털 콘잡(www.conjob.co.kr 대표 양승용)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