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셀린느의 새로운 수장으로 합류하며 전세계 이목을 집중시킨 스타 디자이너 에디 슬리먼의 첫 의류 제품이 국내에 공개된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프랑스 명품 브랜드 셀린느(CELINE)가 25일 신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에디 슬리먼(Hedi Slimane)의 첫 브랜드 데뷔작인 2019년 봄∙여름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1950년대부터 70년대 후반의 프랑스 문화와 트렌드, 음악 장르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됐다. 특히 에디 슬리먼이 감명 깊게 듣던 70년대의 뉴웨이브 장르의 음악들은 세련되고 선명한 실루엣으로 이번 컬렉션에 완벽하게 반영됐다.
총 96개의 다양한 착장으로 선보인 셀린느의 컬렉션은 계절과 남녀의 성(性) 구분을 초월한 콘셉트로 선보였다. 특히 이번 시즌 셀린느는 블랙을 메인 색상으로 잡고, 골드와 화이트, 실버 등의 밝은 컬러를 살짝 가미해 지루하지 않은 리듬감을 불어넣었다.
또한 여성성과 남성성을 극도로 부각시킨 제품들로 상반된 무드를 연출했다. 프랑스 감성의 에이-라인 드레스나 짧은 기장의 미니 마이크로 드레스에는 메탈 비즈와 시퀸(반짝이) 장식을 더해 여성성을 극대화 했으며, 남성성을 강조한 직각 형태의 재킷, 턱시도 재킷 등과 함께 매치해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셀린느의 패션쇼에서 선보였던 특별한 제품들도 국내에 소개된다. 파리의 셀린느 아틀리에에서 장인들에 의해 한 땀 한 땀 수작업으로 제작된 ‘쿠튀르 라인’의 제품들은 셀린느의 기성복과 함께 자유롭게 코디가 가능하도록 디자인 된 쇼피스(show piece, 대표작)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셀린느 담당자는 “이번 컬렉션을 통해 기존 셀린느의 이미지와는 또 다른 60~70년대 프랑스 젊은이들의 자유분방하면서도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패션과 문화를 느껴볼 수 있을 것”이라면서 “의류에 앞서 지난해 말 먼저 선보였던 신규 핸드백 컬렉션이 기대 이상의 호응을 얻고 있는 만큼 이번 19SS 컬렉션 또한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