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제품→유기농 식품"…옥션 싱글데이와 '오아시스'의 심플 라이프

입력 2019-03-11 1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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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옥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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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 가구의 심플 라이프를 표적으로 한 각종 업계의 시장 공략이 속도를 붙이고 있다. 소셜커머스 옥션 '싱글데이' 이벤트는 소형 가전제품, 온라인 식품 쇼핑몰 '오아시스'는 유기농·웰빙 식품에 초점을 맞췄다.

11일 옥션은 "1인 가구를 위한 단 하루의 특별한 상품과 혜택'을 기치로 '싱글데이' 이벤트에 들어갔다. 특히 위닉스, SK매직 등 다수 브랜드의 공기청정기 제품군을 전면에 걸고 1인가구 맞춤형 '가성비' 제품들을 대거 방출했다.

이같은 옥션 '싱글데이' 이벤트는 1인 가구가 증가하는 세태와 맞물려 소형, 소량 구매를 원하는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함으로 풀이된다.

옥션 '싱글데이'가 1인가구 생필품 및 가전제품 시장을 공략했다면 1~2인 가구를 겨냥한 식품 판매도 각광받고 있다. 특히 장보기 앱 '오아시스마켓'은 유기농 채소와 과일에서 각종 가공식품에 이르기까지 저용량 포장 제품들을 위주로 시장 영역을 넓히고 있는 중이다.

여기에 주문 품목들을 함께 포장해 1~2일 후 신선도를 유지한 채 집 앞까지 배송해주는 '새벽배송' 서비스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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