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살아있는 동화’로 영유아 교육 콘텐츠 분야에서 돌풍을 일으켰던 SK브로드밴드가 새로운 서비스를 앞세워 TV 홈스쿨링 사업을 강화한다.
SK브로드밴드는 12일 서울 중구 삼화타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B tv를 통해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영유아 학습 프로그램 ‘플레이송스 홈(PLAY SONGS HOME)’ 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살아있는 동화가 입소문을 타면서 영유아 인기 콘텐츠로 자리매김했다. SK브로드밴드는 올해 플레이스송스 홈을 앞세워 TV 홈스쿨링 사업을 선점하겠다는 각오다. 미취학아동 대상의 사교육 관련 규모는 지난해 기준 3조2000억 원이다.
김혁 SK브로드밴드 세그먼트트라이브장은 “그동안 IPTV의 영유아 콘텐츠 시장이 뽀로로와 같은 캐릭터 중심으로 형성됐다면 지난해 살아있는 동화를 출시한 이후 교육적인 니즈도 있다는 사실을 분명히 확인할 수 있었다”며 “고객가치 혁신의 일환으로 집에서의 교육을 중요시하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이번에 TV 홈스쿨링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다”고 말했다.
TV를 통한 홈스쿨링은 △리모컨으로 간단히 동작할 수 있고 △큰 화면으로 가족과 함께 시청이 가능하며 △집집마다 1대씩 모두 보유하고 있어 따로 기기를 구매할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에 출시한 플레이송스 홈은 만 3세 이하 영유아 대상 홈스쿨링 프로그램이다.
SK브로드밴드는 지난 11년간 약 5만 명의 영유아들을 대상으로 음악 중심 놀이학교를 운영해 온 노하우를 갖고 있는 ‘플레이송스’와 협업해 TV용 홈스쿨링 서비스 ‘플레이송스 홈’을 개발했다.
B tv에서 독점 제공하는 플레이송스 홈은 케네스 브루시아 미국 템플대 음악치료학 교수를 비롯한 세계적 음악치료사들과 심리학 교수진 등 영재교육 전문가들이 개발 및 자문에 참여했다. 그동안 특정 지역에서만 누릴 수 있었던 프리미엄 학습 프로그램 플레이송스를 TV로 누구나 이용할 수 있게 된 것.
플레이송스 홈은 음악이 영유아기에 가장 중요한 의사소통 수단이라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음악의 다양한 장르와 구성 요소를 활용해 영유아들의 인지능력과 발달과정에 맞춘 놀이경험을 제공한다.
동시에 언어, 창의력, 오감 등을 아우르는 800여 가지의 창의적 융합놀이를 활용해 발달단계에 맞는 도전과제를 해결하고 내적 통제능력을 키우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다.
뿐만 아니라 350곡의 음악과 10종의 캐릭터가 이끄는 긴밀한 이야기가 뮤지컬 형식으로 펼쳐져 아이들을 끊임없이 놀이에 몰입하게 한다. 교구재 제작에는 이스라엘의 명품 악기사인 할릴릿(Halilit)이 참여했다.
플레이송스 홈은 생후 12개월부터 36개월 전후까지 6개월씩 총 5단계로 학습 월령을 구분해 단계별로 VOD 24편, 사운드 워크북 및 놀이키트 6종 등 교구재, 도서 세트 등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전국 문화센터에서 인기가 높은 키즈 커리큘럼인 ‘뽀로로TV 놀이교실’도 B tv에서 가장 먼저 선보인다. 뽀로로TV 놀이교실은 B tv 독점 서비스로 누리과정 기반의 탄탄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다.
B tv 키즈 콘텐츠 점유율 2위로 성장한 살아있는 동화의 기능을 업그레이드한 ‘살아있는 동화 2.0’도 선보인다. 살아있는 동화 2.0은 기존 아이 1명으로 국한했던 역할놀이 기능을 최대 3명까지 확대했다.
총 12가지 아이의 표정을 출력해 실제 동화책에 붙일 수 있는 스티커 기능과 아이의 표정을 이모티콘으로 저장, 휴대폰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했다.
한편 SK브로드밴드는 최근 선보인 ‘홈트여신’에 이어 일명 홈트족과 10~20대 자녀를 둔 다인가구 고객을 위한 건강관리 TV앱 ‘B tv x FITDAY’를 출시한다. 이와 함께 SK브로드밴드는 1ㆍ2인가구 고객에 최적화된 리모컨 ‘보이스틱(VOISTICK)’을 5월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