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CNC는 장애인 및 65세 이상 교통약자를 위한 새로운 이동 서비스 ‘타다 어시스트’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오는 18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하는 타다 어시스트는 이동이 절실한 교통약자에게 새로운 대안이 될 것으로 보인다. 타다 어시스트는 친환경 전기차 쉐보레 볼트EV를 도입한다.
타다 어시스트에는 기존의 타다 호출 서비스인 타다 베이직과 동일하게 '바로배차' 시스템이 적용된다. 고객이 호출하면 데이터에 기반해 '바로배차' 시스템으로 주변에서 가장 먼저 도착할 수 있는 차량을 바로 배치하는 것이다. 장애인 이동 현황 및 노령자 병원 접근성 등을 고려해 우선 서울 강남과 송파, 관악 등 3개 구에서 출발하고 서울 전 지역 도착 가능하도록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후 서울시 및 각 지방정부와의 협력을 통해 서비스 지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65세 이상 어르신과 장애인을 고려해 보다 친절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타다 어시스트 드라이버는 타다 고유의 서비스 품질 교육을 받는 것은 물론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재활재단서 장애인활동보조교육 40시간을 이수해 보다 최적화된 서비스를 준비한다. 타다와 더불어 전동 휠체어 등 휠체어 슬로프 이용이 필수적으로 필요한 경우를 위해 쏘카에서도 18일부터 서울 지역 내에서 휠체어 슬로프가 장착된 카니발 차종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타다를 운영하는 박재욱 VCNC 대표는 "타다는 모든 사람들에게 더 나은 이동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라며 ”플랫폼을 통해 그간 해결하기 어려웠던 이동의 문제를 개선해 모든 사용자들이 편리하고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