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etoday.co.kr/pto_db/2008/07/20080705111952_nicezoom_1.jpg)
참가학생들은 5000만원의 사이버머니를 지급받아 현대증권의 대표 HTS인 Youfirst ACE를 이용해 KOSPI200 종목들에 투자하게 된다.
수익률 상위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총 10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참가자들의 매매내역과 수익률이 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공개돼, 고등학생들의 참신한 투자 아이디어를 엿볼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현대증권의 전문가들이 강의하는 온라인 경제교육프로그램도 제공되며, 이수한 학생에게는 교육 이수증이 수여된다.
이번 대회는 고등학생들이 주식투자뿐만 아니라 실제 자본시장의 메커니즘과 실물경제의 흐름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주고자 기획됐다는 것이 현대증권 측의 설명이다.
현대증권 최경수 사장은 “이번 대회가 금융, 증권 산업의 엘리트를 육성하는 토대가 될 것” 이라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행사 개최를 통해 고등학생들이 투자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대회를 공동주관한 민족사관고 한용희 경제 교사는 “한국 자본시장의 신 성장이 요구되는 시점에서, 이 대회는 청소년 실전 경제 교육의 장으로서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참가신청은 이번 달 7일부터 18일까지이며 대회 홈페이지(http://highbattle.youfirst.co.kr)에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