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네이버 해피빈과 손잡고 미세먼지 취약계층에 마스크 지원

입력 2019-03-19 11:0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유한킴벌리가 미세먼지 취약계층을 위해 네이버 해피빈과 마스크 나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유한킴벌리는 총 50만 개의 ‘크리넥스 데일리 황사 마스크(KF80)’를 기부하기로 했다.

캠페인은 올해 상반기와 하반기 2회에 걸쳐 진행된다. 상반기에는 크리넥스 마스크 나눔 공모 사업을 통해 30만 개의 황사 마스크를 지원한다.

현재 해피빈을 통해 미세먼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황사 마스크 지원 사업을 계획하고 있는 단체를 공모하고 있으며, 사업 지원의 타당성, 효과 등을 평가해 30개의 단체를 선정할 예정이다.

하반기에는 여론 설문조사를 통해 마스크 나눔 사업의 수혜대상으로 추천된 ‘저소득층 아동ㆍ청소년’에게 황사마스크 20만개를 전달할 예정이다. 지난 2월 말, 유한킴벌리가 캠페인의 일환으로 해피빈과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과반수 이상(50.8%, 546명)이 마스크 수혜대상으로 ‘저소득층 아동ㆍ청소년’을 추천했다.

유한킴벌리 담당자는 “미세먼지에 대한 전국민적 관심과 불안이 높아진 상황에서도 황사마스크 구매 및 착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을 위해 이번 기부를 결정하게 됐다”며 “기부와 더불어 올바른 미세먼지 대응방법과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도 알려 미세먼지 취약계층의 호흡기 건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신라면·빼빼로·불닭까지...뉴욕은 지금 K푸드 앓이중[가보니(영상)]
  • 수험생 정시 입결 활용 시 “3개년 경쟁률·충원율 살펴보세요”
  • 트럼프, 2기 재무장관에 헤지펀드 CEO 베센트 지명
  • 송승헌ㆍ박지현, 밀실서 이뤄지는 파격 만남…영화 '히든페이스' [시네마천국]
  • 강원도의 맛과 멋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단단단 페스티벌' 外[주말N축제]
  • 野, 오늘 4차 주말집회…‘파란 옷, 깃발 금지' 먹힐까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852,000
    • -1.81%
    • 이더리움
    • 4,647,000
    • -1.67%
    • 비트코인 캐시
    • 732,000
    • +6.09%
    • 리플
    • 2,148
    • +11.12%
    • 솔라나
    • 355,900
    • -2.2%
    • 에이다
    • 1,514
    • +25.85%
    • 이오스
    • 1,073
    • +9.94%
    • 트론
    • 290
    • +3.94%
    • 스텔라루멘
    • 626
    • +60.51%
    • 비트코인에스브이
    • 99,600
    • +4.62%
    • 체인링크
    • 23,370
    • +9.51%
    • 샌드박스
    • 548
    • +10.4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