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영대상] 고객서비스 부문 현대백화점, 고객 제안 서비스 아이디어 반영

입력 2019-03-28 19: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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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현대닷컴이 최초로 실제 백화점 매장을 둘러보면서 쇼핑할 수 있는 ‘VR(가상 현실, Virtual Reality) 백화점’을 선보였다.
▲더현대닷컴이 최초로 실제 백화점 매장을 둘러보면서 쇼핑할 수 있는 ‘VR(가상 현실, Virtual Reality) 백화점’을 선보였다.

현대백화점은 ‘고객을 행복하게 세상을 풍요롭게’라는 미션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가장 신뢰받는 기업’이라는 비전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고객이 진정으로 만족하고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의 일을 ‘내 일처럼’, 고객과 직원을 ‘가족처럼’ 모시겠다는 의미에서 ‘내 일처럼, 가족처럼’이라는 서비스 전략을 구축해 운영 중이며,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혁신적인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고객의 의견을 최우선으로 청취하고 불만족을 최소화하기 위한 업계 유일의 공개형 ‘고객의 의견(VOC)’ 게시판을 운영하고 있으며 ‘내가 만드는 서비스’라는 공개형 게시판을 통해 고객이 제안하는 서비스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서비스와 마케팅을 결합한 서비스 테마 캠페인 ‘미인천사 찾기’, ‘서비스 감동 이야기 공모전’ 등을 진행해 고객이 실제 인정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 ‘H-월렛’과 업계 최초의 사은품 적립 시스템 ‘주·머니’ 등 고객 편의 개선에도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외에도 현대백화점은 백화점의 ‘품격’을 나타낼 수 있는 프리미엄 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을 운영하며 가상현실(VR) 스토어를 업계 최초로 개설하고 채팅형 챗봇인 ‘헤이봇’을 도입해 고객 편의를 더욱 증진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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