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티바코리아는 지난 3월 17일부터 19일까지 코스타리카에서 개최된 학회(Innovation Summit 2019)가 성공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코스타리카에서 개최된 학회에서는 약 70여 국가의 모티바 KOL (Key Opinion Leader)을 초청하여 국내외 모티바를 공급받는 병•의원 의료진 학술교류의 장이 마련되었다. 이번 학회는 총 3일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첫 순서는 Establishment Labs의 대표이자 설립자인 Juan Jose Chacon-Quiros의 환영의 인사말과 학회 발표의 중요성 언급으로 시작되었다.
학회 둘째 날에는, 코스타리카에 위치한 Establishment Labs의 본사에서 교육이 진행되었으며 총 4가지의 주제로 강의가 열렸다. 강의 시간 중에는 모티바 보형물에 대한 워크샵 및 3D (DIVINA IMAGINE) 이매징을 진행하여 참여 의료진에게 보형물에 대한 전문성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국내에서는 모티바 KOL로써 옥재진 더 성형외과 원장이 참석했으며, 그는 “실제 본사에서 보형물에 대한 집중 교육과 실습을 하게 되어 뜻 깊었다”고 밝히며, “이번 학회를 통해 배운 전문성을 바탕으로 원내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더욱 정확하고 자세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셋째 날에는, 본사에서는 모티바 성장과 비전에 관하여 발표하였으며 본사 (Establishment Labs)에서 실시하고 있는 온, 오프라인 마케팅에 관한 워크샵을 진행하여 병원에서 활용할 수 있는 마케팅 방법에 대해 교육을 실시하였다.
모티바 코리아 관계자는 “본사에서 개최되는 학회를 통해 국내외 원장님들이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하며 “2019년 발표된 국내 식약처의 정책과 제도 취지에 부합하여 정보 공개에 적극적이고 성실한 자세로 임할 것이다”라는 소신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