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 집약적 ODM 전문 제조업체 메디셀이 하이드로겔 마스크 팩과 기능성 패치를 선보였다.
메디셀은 ODM(생산자개발공급) 방식으로 제조, 유통 업체에 공급한 V라인 리프팅 마스크 팩을 국내 홈쇼핑에 소개했다. 또한, TDDS(Transdermal Drug Delivery System) 기술을 바탕으로 하이드로겔 마스크팩을 기능성 패치에 접목해 출시하기도 했다. 이는 천연 유효 성분들이 인체의 피부 온도 36.5°c에 반응해 자연스럽게 녹으며 피부 깊숙이 전달된다. 메디셀 기업부설연구소 연구진은 식약처에 의약외품 제조 및 품목허가, 기술 특허 등록을 마쳤다.
메디셀 관계자는 "바이오 의약 분야 약물전달 기능성 패치 국책 과제 ‘아토피 증상 완화 및 개선용 제품 개발’과 ‘해양 유래 바이오 기능성 소재 및 상처치료용 패치 개발’이라는 국책 수행 과제를 3개년에 걸친 시행착오와 임상시험을 거쳐 완성했다"라면서, “고농축 하이드로겔 마스크팩과 기능성 패치 제조 원천기술인 TDDS를 응용하여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 ODM 물량을 대폭 늘려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메디셀은 화장품 제조 GMP 글로벌 스탠다드 기준인 ISO 22716인증을 통해 제품 안전 및 품질관리를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