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떡집이 '흑심떡(흑임자크림떡)을 새로이 선보였다.
이번에 청년떡집에서 야심차게 내놓은 흑심떡은 흑임자가 들어있는 크림을 떡 안에 가득 채우고, 겉에는 흑임자가루를 입혀 담백하고 고소한 맛을 극대화했다. 여기에 씹는 재미도 더했다.
다수의 맛 테스트를 거친 흑심떡은 고소한 맛을 잘 느낄 수 있도록 떡과 흑임자, 크림의 비율을 맞추기 위해 40g에서 25g으로 사이즈를 줄였다. 이로써 고소한 맛은 더하고, 한 입 크기로 먹기 편해 아이들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게 된 것. 사이즈를 줄인 만큼, 떡의 개수는 24개로 늘렸다.
이순영 청년떡집 팀장은 "트렌디한 퓨전떡을 선보이는 청년떡집에서 이번에는 전통떡을 찾는 고객을 위해 흑심떡을 선보였다. 흑심떡은 퓨전떡이지만 흑임자(검은깨)를 가득 담아 전통떡의 매력도 함께 느낄 수 있다"라면서, "칼슘 성분이 풍부한 흑임자는 성장기 아이들과 노인 등의 뼈 건강에도 좋다. 남녀노소 건강 간식으로도 일품”이라고 말했다.
이어 "퓨전떡에 대한 생소한 느낌으로 도전하기 부담스러웠다면, 떡 고유의 고소함과 담백함에 집중한 흑심떡을 추천"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 고유의 떡에 트렌드를 적용해 젊은 층의 입맛을 사로잡은 청년떡집은 30년 역사를 자랑하는 제조사 '영의정'과 합작해 생산되고 있으며, 국내산 찹쌀과 멥쌀만 취급하는 등 엄격한 품질관리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