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을 타겟으로 식사 시간대 높은 매출을 보장받을 수 있는 오피스 상권은 예비 창업자라면 한 번쯤 창업을 고려해봤을 정도로 핵심 상권에 속한다. 오피스 상권의 강자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단골 확보하기 좋은 안정적인 메뉴와 회전율은 높이고 인건비 부담은 낮춘 시스템을 갖춘 브랜드를 선택해야 한다.
이 가운데 해장국 전문 프랜차이즈 일품양평해장국은 오피스 상권의 성공 조건은 '완제품'이라고 밝혔다.
양평해장국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인 동시에 계절 및 유행도 타지 않아 사계절 내내 안정적인 매출이 기대되는 업종 중 하나다. 여기에 일품양평해장국은 식사부터 술자리, 가족외식까지 여러 상황에 어울리는 다양한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하지만 이러한 안정성에도 보통 시내에서 양평해장국 전문점을 만나보기는 힘들다. 그 이유는 까다로운 조리 과정 때문이다. 육수 작업 등 재료 준비가 매우 고되고 가마솥 등 큰 주방 기구를 배치할 큰 주방도 필요해 임대료 부담이 큰 도심에 입점하기 어려웠다.
이에, 일품양평해장국은 해장국이 가진 안정성은 살리고 조리 과정의 한계는 극복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완제품 공급을 선택했다. 본사가 중앙에서 주방의 역할을 하는 CK시스템을 적용, 본사 공장에서 거의 조리가 끝난 완제품을 원 팩에 담아 가맹점에 공급하고 있다. 가마솥 직화 방식의 육수 작업은 4시간 이상 전통 방식 그대로 진행했다. 이 시스템으로 도심에서도 맛볼 수 있는 양평해장국을 완성하며 일품양평해장국의 탄탄한 안정성을 구축해줬다. 완제품 공급으로 매장 내 조리 과정도 간단해졌다. 작은 주방에서 점주 혼자서 또는 최소한의 인력으로 식사시간대 운영을 무리 없이 해낼 수 있는 것.
일품양평해장국의 관계자는 “조리 시스템이 완제품을 통해 매우 편리해지면서 회전율은 높아지고 인건비 부담은 줄어드는 효과를 봤다”라고 말했다.
한편, 일품양평해장국의 창업 정보는 일품양평해장국 홈페이지 또는 전화 상담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