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트로 열풍에 20여년만에 돌아온 롯데 ‘분홍 꼬깔콘’

입력 2019-04-04 09:3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롯데제과가 분홍색의 ‘꼬깔콘 달콤한 맛’을 20여 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고, 최근 불고 있는 뉴트로 열풍에 동참했다.

분홍색의 ‘꼬깔콘 달콤한 맛’은 1980~90년대 ‘꼬깔콘 Ⅲ’라는 이름으로 판매됐던 제품으로, 그 동안 많은 이들로부터 재출시 요청을 받은 제품 중 하나다.

‘꼬깔콘 달콤한 맛’은 과거 ‘꼬깔콘 Ⅲ’ 시절의 색상, 꼬깔콘 특유의 흰색 띠 바탕의 빨간색 글씨체를 그대로 살려 전통성을 유지하면서도 맛은 현재 트렌드에 맞춰 더욱 부드럽고 진한, 마치 캐러멜 팝콘과 같은 달콤한 맛을 냈다. 또 포장 겉면에 손에 끼워 먹기, 아이스크림을 담아서 먹기 등의 ‘꼬깔콘을 더 맛있게 즐기는 법’을 삽입해 재미요소를 더했다.

이번 제품은 연간 약 900억 원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3년째 스낵 판매 1위(닐슨포스데이터 기준)를 달리고 있는 ‘꼬깔콘’의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한 라인업 확장의 의미도 있다. ‘고소한 맛’과 ‘군옥수수 맛’으로 대표되는 꼬깔콘의 짭조름한 맛에 달콤한 맛을 추가해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제품 포장 앞면에도 ‘No.1 콘스낵’이라는 로고를 삽입하여 꼬깔콘의 대표성을 어필했다.

롯데제과는 향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꼬깔콘을 적극 홍보해나갈 예정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부활 시켜줄 주인님은 어디에?…또 봉인된 싸이월드 [해시태그]
  • 5월 2일 임시공휴일 될까…'황금연휴' 기대감↑
  • "교제는 2019년부터, 편지는 단순한 지인 간의 소통" 김수현 측 긴급 입장문 배포
  • 홈플러스, 채권 3400억 상환…“거래유지율 95%, 영업실적 긍정적”
  • 아이돌 협업부터 팝업까지…화이트데이 선물 사러 어디 갈까
  • 주가 반토막 난 테슬라…ELS 투자자 '발 동동'
  • 르세라핌, 독기 아닌 '사랑' 택한 이유…"단단해진 모습 보여드리고파" [종합]
  • 맛있게 매운맛 찾아 방방곡곡...세계인 울린 ‘라면의 辛’[K-라면 신의 한 수①]
  • 오늘의 상승종목

  • 03.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4,125,000
    • -0.51%
    • 이더리움
    • 2,849,000
    • +0.78%
    • 비트코인 캐시
    • 500,500
    • +2.73%
    • 리플
    • 3,568
    • +2.82%
    • 솔라나
    • 198,700
    • +2.48%
    • 에이다
    • 1,101
    • +1.1%
    • 이오스
    • 737
    • -1.86%
    • 트론
    • 329
    • +0.3%
    • 스텔라루멘
    • 404
    • -0.98%
    • 비트코인에스브이
    • 50,450
    • -0.3%
    • 체인링크
    • 20,640
    • -2.41%
    • 샌드박스
    • 417
    • -0.7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