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공기청정기도 편의점에서 구매하세요...옴니 쇼핑 구축"

입력 2019-04-08 12:1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편의점이 모바일 쇼핑으로 차츰 그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CU(씨유)는 오는 8일부터 14일까지 CU멤버십 어플인 ‘포켓CU’를 통해 미세먼지 대응 상품들을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최근 업태간 경계가 사라지면서 생활 속 대표적인 오프라인 소매 채널인 편의점도 모바일을 통한 O2O(Online to Offline) 판매채널 구축을 시도하고 있다. 온라인을 통해 구매하고 오프라인 점포에서 물건을 찾는 옴니 쇼핑을 구현하는 것이다.  취급 상품 역시 기존 오프라인에서 판매되던 도시락, 라면, 음료 등을 넘어 소형 가전 등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상품으로 구색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복안이다.  CU(씨유)가 이번에 판매하는 상품은 최근 사회적인 이슈가 되고 있는 미세먼지 대응 상품 3종으로 ‘마모스 미니 공기청정기’, ‘엠써큘레이터 마스크 세트’, ‘비카 에어크린 창문 필터’이며 각 500개 한정 수량으로 운영된다.  해당 상품들은 정상가보다 최대 55% 할인된 초저가로 선보이며 BC카드로 결제 시 추가 50% 할인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마모스 미니 공기청정기(89,000원)’의 경우, 할인가 39,900원에서 BC카드 추가 할인까지 받으면 정상가의 20% 수준인 19,95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마모스 미니 공기청정기’는 일반 텀블러 크기의 미니 사이즈로 USB 전원 방식이기 때문에 침실, 부엌, 화장실 등은 물론 차량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3단계 고성능 필터로 360도 공기 청정이 되며 은은한 LED 무드등이 탑재되어 있다. ‘엠써큘레이터 마스크 세트(정상가 39,000원>할인가 29,900원>추가할인가 14,950원)’는 마스크 전용 환풍기(써큘레이터)가 장착된 고성능 마스크다. 마스크 10개와 탈부착 및 충전 사용이 가능한 써큘레이터 1개로 구성되어 있다. ‘비카 에어크린 창문필터(정상가 9,000원>할인가 5,800원>추가할인가 2,900원)’는 외부 미세먼지와 오염된 공기를 거르는 폭 120cm, 길이 300cm의 창문 전용 필터로 통풍과 미세먼지 차단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다.  해당 상품들은 포켓CU에서 예약구매 형태로 판매되며 원하는 상품과 이를 수령할 CU(씨유) 점포를 선택, 결제하면 구매교환권이 바로 발급된다. 이후 이달 21일~27일 지정한 점포에 방문해 상품을 픽업하면 된다.  모든 구매 고객에게는 ‘봄이몬지’ KF94 인증 마스크 신상품(1매)을 증정한다.  BGF리테일은 앞으로도 포켓CU를 통해 주요 고객들의 니즈를 분석한 테마별 상품들을 선정하여 O2O 판매를 정기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해당 상품들은 초저가로 고객의 알뜰 쇼핑을 돕고 가맹점 수익도 높여 1석 2조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BGF리테일 연정욱 마케팅팀장은 “소비자들의 변화하는 쇼핑 트렌드에 맞춰 그 동안 오프라인에 국한된 편의점 상권을 모바일, 온라인쪽으로 넓히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하고 있다”며 “고객 편의와 함께 가맹점의 매출을 향상 시킬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와 프로모션을 기획 중”이라고 말했다. 포켓CU 멤버십 어플.(사진제공=CU)
▲편의점이 모바일 쇼핑으로 차츰 그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CU(씨유)는 오는 8일부터 14일까지 CU멤버십 어플인 ‘포켓CU’를 통해 미세먼지 대응 상품들을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최근 업태간 경계가 사라지면서 생활 속 대표적인 오프라인 소매 채널인 편의점도 모바일을 통한 O2O(Online to Offline) 판매채널 구축을 시도하고 있다. 온라인을 통해 구매하고 오프라인 점포에서 물건을 찾는 옴니 쇼핑을 구현하는 것이다. 취급 상품 역시 기존 오프라인에서 판매되던 도시락, 라면, 음료 등을 넘어 소형 가전 등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상품으로 구색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복안이다. CU(씨유)가 이번에 판매하는 상품은 최근 사회적인 이슈가 되고 있는 미세먼지 대응 상품 3종으로 ‘마모스 미니 공기청정기’, ‘엠써큘레이터 마스크 세트’, ‘비카 에어크린 창문 필터’이며 각 500개 한정 수량으로 운영된다. 해당 상품들은 정상가보다 최대 55% 할인된 초저가로 선보이며 BC카드로 결제 시 추가 50% 할인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마모스 미니 공기청정기(89,000원)’의 경우, 할인가 39,900원에서 BC카드 추가 할인까지 받으면 정상가의 20% 수준인 19,95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마모스 미니 공기청정기’는 일반 텀블러 크기의 미니 사이즈로 USB 전원 방식이기 때문에 침실, 부엌, 화장실 등은 물론 차량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3단계 고성능 필터로 360도 공기 청정이 되며 은은한 LED 무드등이 탑재되어 있다. ‘엠써큘레이터 마스크 세트(정상가 39,000원>할인가 29,900원>추가할인가 14,950원)’는 마스크 전용 환풍기(써큘레이터)가 장착된 고성능 마스크다. 마스크 10개와 탈부착 및 충전 사용이 가능한 써큘레이터 1개로 구성되어 있다. ‘비카 에어크린 창문필터(정상가 9,000원>할인가 5,800원>추가할인가 2,900원)’는 외부 미세먼지와 오염된 공기를 거르는 폭 120cm, 길이 300cm의 창문 전용 필터로 통풍과 미세먼지 차단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다. 해당 상품들은 포켓CU에서 예약구매 형태로 판매되며 원하는 상품과 이를 수령할 CU(씨유) 점포를 선택, 결제하면 구매교환권이 바로 발급된다. 이후 이달 21일~27일 지정한 점포에 방문해 상품을 픽업하면 된다. 모든 구매 고객에게는 ‘봄이몬지’ KF94 인증 마스크 신상품(1매)을 증정한다. BGF리테일은 앞으로도 포켓CU를 통해 주요 고객들의 니즈를 분석한 테마별 상품들을 선정하여 O2O 판매를 정기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해당 상품들은 초저가로 고객의 알뜰 쇼핑을 돕고 가맹점 수익도 높여 1석 2조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BGF리테일 연정욱 마케팅팀장은 “소비자들의 변화하는 쇼핑 트렌드에 맞춰 그 동안 오프라인에 국한된 편의점 상권을 모바일, 온라인쪽으로 넓히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하고 있다”며 “고객 편의와 함께 가맹점의 매출을 향상 시킬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와 프로모션을 기획 중”이라고 말했다. 포켓CU 멤버십 어플.(사진제공=CU)

편의점이 온라인으로 구매한 물건을 오프라인 점포에서 찾아가는 옴니 쇼핑 구현에 나섰다.

CU(씨유)가 8일부터 14일까지 CU멤버십 앱인 ‘포켓CU’를 통해 미세먼지 대응 상품들을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최근 업태 간 경계가 사라지면서 오프라인 소매 채널인 편의점도 모바일을 통한 O2O(Online to Offline) 판매 채널 구축에 나섰다. 온라인을 통해 물건을 구매하고 오프라인 점포에서 찾아가는 옴니 쇼핑을 구현하는 것이다. 취급 상품 역시 기존 오프라인에서 판매하던 도시락, 라면, 음료 등을 넘어 소형 가전 등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상품으로 구색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CU가 이번에 판매하는 상품은 미세먼지 대응 상품 3종으로 ‘마모스 미니 공기청정기’, ‘엠써큘레이터 마스크 세트’, ‘비카 에어크린 창문 필터’다. 각 500개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해당 상품들은 정상가보다 최대 55% 할인된 초저가로 선보이며 BC카드로 결제 시 추가 50% 할인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마모스 미니 공기청정기(8만 9000원)’의 경우, 할인가 3만 9900원에서 BC카드 추가 할인까지 받으면 정상가의 20% 수준인 1만 995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일반 텀블러 크기의 해당 제품은 USB 전원 방식이기 때문에 침실, 부엌, 화장실 등은 물론 차량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또 3단계 고성능 필터로 360도 공기 청정이 되고 은은한 LED 무드등이 붙어있다.

‘엠써큘레이터 마스크 세트(정상가 3만 9000원ㆍ할인가 2만 9900원ㆍ추가할인가 1만 4950원)’는 마스크 전용 환풍기(써큘레이터)가 달린 고성능 마스크다. 마스크 10개와 탈부착 및 충전 사용이 가능한 써큘레이터 1개로 구성됐다.

‘비카 에어크린 창문필터(정상가 9000원ㆍ할인가 5800원ㆍ추가할인가 2900원)’는 외부 미세먼지와 오염된 공기를 거르는 폭 120cm, 길이 300cm의 창문 전용 필터로 통풍과 미세먼지 차단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다.

해당 상품들은 포켓CU에서 예약구매 형태로 판매되고, 원하는 상품과 이를 수령할 CU(씨유) 점포를 선택, 결제하면 구매교환권을 바로 발급받을 수 있다. 상품은 21일부터 27일까지 지정한 점포에 방문해 받아가면 된다.

상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봄이몬지’ KF94 인증 마스크 신상품(1매)을 증정한다.

BGF리테일 연정욱 마케팅팀장은 “소비자들의 변화하는 쇼핑 트렌드에 맞춰 그동안 오프라인에 국한된 편의점 상권을 모바일, 온라인 쪽으로 넓히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하고 있다”며 “고객 편의와 함께 가맹점의 매출을 향상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와 프로모션을 기획 중”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금상추에 배추·무까지…식품업계, 널뛰는 가격에 불확실성 고조 [식탁 지배하는 이상기후]
  • 단독 한달 된 '실손24' 60만 명 가입…앱 청구 고작 0.3% 불과
  • 도쿄돔 대참사…대만, 일본 꺾고 '프리미어12' 우승
  • 뒤늦게 알려진 '아빠' 정우성…아들 친모 문가비는 누구?
  • ‘특허증서’ 빼곡한 글로벌 1위 BYD 본사…자사 배터리로 ‘가격 경쟁력’ 확보
  • [식물 방통위] 정쟁 속 수년째 멈춤…여야 합의제 부처의 한계
  • 이재명 오늘 '위증교사' 선고...'고의성' 여부 따라 사법리스크 최고조
  • 성장률 적신호 속 '추경 해프닝'…건전재정 기조 흔들?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774,000
    • +0.5%
    • 이더리움
    • 4,690,000
    • -0.97%
    • 비트코인 캐시
    • 720,500
    • +1.84%
    • 리플
    • 2,017
    • -1.94%
    • 솔라나
    • 354,500
    • +0.03%
    • 에이다
    • 1,439
    • -3.36%
    • 이오스
    • 1,188
    • +11.34%
    • 트론
    • 292
    • -1.35%
    • 스텔라루멘
    • 772
    • +11.08%
    • 비트코인에스브이
    • 97,300
    • +0.52%
    • 체인링크
    • 25,120
    • +3.08%
    • 샌드박스
    • 967
    • +58.52%
* 24시간 변동률 기준